어려웠던 레진 수복, 단 하루에 마스터

2018.10.18 11:09:53 제796호

신흥, 서덕규 교수 초청 레진 수복 세미나 11월 18일

신흥이 주최하는 ‘서덕규 교수의 쉽고 빠르고 탈 없는 실전 레진 수복-컴포지트 레진 세미나’가 다음달 18일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된다.

 

서덕규 교수(서울치대)와 함께하는 이번 세미나는 갈수록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레진 수복과 그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레진 진료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전에는 효과적인 구치부 레진 수복을 위한 접착제 선택과 올바른 사용법을 비롯해 복합 레진 선택과 적용법, 베이스 선택 등을 공유한다. 이후에는 지각과민을 줄이는 노하우 공유와 함께 피니싱과 폴리싱 기구에 대해 다룬다. 오후에는 치경부 레진 수복 강의가 이어진다. 간단한 듯 하지만 결코 간단하지 않은 치경부 치료 원인과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결손의 원인과 치료 전 증상 설명방법, 프렙 방법, 그리고 치경부 수복을 위한 접착제 선택 등에서부터 치아 삭제를 해야 하는지, 한다면 얼마나 해야 하는지 등 치경부 레진 수복에 대한 모든 것이 소개된다.

 

강연이 모두 끝난 뒤에는 핸즈온 실습이 진행된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와동이 Class Ⅰ, Ⅱ, Ⅴ로 형성된 발치 치아를 한 개씩 준비해오면 된다. 신흥 관계자는 “최근 높아지고 있는 구치부와 치경부 레진 수복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이번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며 “레진 수복 전문가인 서덕규 교수의 실전 세미나를 통해 레진 수복의 깊이 있는 노하우와 팁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 등록은 덴탈세미나(www.dentalseminar.co.kr)에서 가능하며, 등록비는 20만원이다. 덴탈비타민 회원은 10% 할인된 가격에 등록 가능하다. 또한 참가자에게는 ClassⅡ 컴포지트 수복 시 사용하는 매트릭스 Fender Mate Kit와 쉽고 간편한 핸들링을 자랑하는 레진 Herculite precis(4g) 2pkg이 제공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