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첫 블랙벨트 세미나 성황

2019.01.24 15:33:47 제810호

보험청구 이슈정리부터 ‘OneClick’ 시연도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DEI)이 주최한 올해 첫 블랙벨트 세미나가 지난 12일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에는 약 200명이 참석, 사전 접수부터 조기마감 되는 등 크게 주목받았다.


세미나에는 홍선아 교수와 이수정 교수, 정예영 교수, 신태하 부장이 연자로 나서 보험청구를 비롯해 치과 세무·회계 및 연말정산, 오스템이 새롭게 출시할 예정인 S/W ‘OneClick’ 시연 등이 진행됐다.


세미나는 크게 세 가지 파트로 나눠 진행됐다. 먼저 보험청구 파트에서는 2019년 변경되는 이슈사항 정리부터 손해 보지 않는 보험청구의 기본 개념까지 다뤘다. 아울러 치과 세무·회계정리 및 연말정산, 디지털 치과에 알맞은 소프트웨어 소개까지 다뤘다.


홍선아 교수는 첫 연자로 나서 2019년 변경되는 보험청구 이슈 사항을 정리했다. 아울러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만12세 이하 광중합형복합레진 충전에 대한 올바른 청구법을 강의했다. 이어 오스템 신태하 실장은 오스템의 ‘One Click’을 직접 시연했다. OneClick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치과진료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세미나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정예영 교수는 연말정산을 주제로 강의에 나서 세무회계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슈퍼 관리자가 되는 방법을 설명했다. 이날 마지막 강의는 이수정 교수가 연자로 나서 ‘손해 보지 않는 보험청구의 기본’을 주제로 보험청구 시 자주 헷갈리거나 삭감당하기 쉬운 부분에 대해 자세하게 짚어주었다.


오스템 관계자는 “오스템은 향후에도 꼭 필요한 강의, 차별화 된 세미나로 치과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