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보험청구 및 세무관리부터 디지털까지 망라

2019.03.15 11:13:33 제816호

원장과 함께 듣는 ‘블랙벨트’ 세미나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DEI)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블랙벨트 세미나가 오는 24일 경북대치과병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블랙벨트 세미나는 기존 스탭을 대상으로 했던 것에서 더 확대해 치과의사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부터는 치과의사들의 요청에 따라 원장과 스탭이 함께 강연을 들을 수 있게 준비했다”며 “강의 주제도 보험청구부터 세무, 디지털 전자차트, CAD/CAM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고 전했다.


세미나 첫 연자는 홍선아 교수(KDEI)가 맡아 ‘2019년도 변동된 보험청구 이슈’를 주제로 최근 치과건강보험 이슈사항 및 변경된 사항들을 정리한다.


이어 이세근 세무사(세무법인 텍스케어 파트너)가 ‘세무 One Day Clinic, 기본부터 세무조사까지’를 주제로, 세무기초지식부터 치과 운영에 꼭 필요한 내용들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치과를 실현하기 위한 제반 사항을 준비할 수 있는 관련 강연도 주목된다. 강호덕 원장(이수본치과)은 ‘원클릭을 활용한 보험청구’를 주제로 오스템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통합전자차트 ‘OneClick’을 활용한 보험청구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이날 마지막 강의는 박유진 겸임교수(마산대 치기공학과)가 연자로 나서 ‘구강스캔 데이터를 활용한 치과 CAD/CAM’을 주제로 완성도 높은 디지털 보철물 제작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병원사무관리사 자격 취득자뿐 아니라 원장과 스탭이 함께 참가할 수 있도록 준비했기 때문에 치과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핵심 강의들로 구성했다”며 “경품추첨을 비롯해 블랙벨트 취득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