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KDEI, 25일 제주에서 ‘블랙벨트’ 세미나

2019.05.09 11:16:33 제824호

병원사무관리사 1급자격 취득 기회
보험청구, 환자상담, 전자차트 ‘OneClick’ 등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이하 KDEI)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2019 블랙벨트 세미나’가 오는 25일 제주관광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개최된다.

 

 

‘블랙벨트’는 오스템과 KDEI가 관리하는 병원사무관리사 1급 자격 취득자를 일컫는 것으로, 병원사무관리사는 치과건강보험 청구 이론지식과 청구프로그램인 ‘하나로’와 ‘두번에’ 활용능력에 대한 경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민간자격제도다.

 

실무경력을 점수로 환산한 뒤 100점 만점 기준으로, 시험에서 70점 이상을 득점한 응시생에게는 경력 점수에 따라 1~2급까지 자격등급을 부여한다. 병원사무관리사 1급을 취득하면 블랙벨트 자격이 주어지며, 별도의 증서 수여식도 개최한다.

 

이번 제부 블랙벨트 세미나 첫 강연은 홍선아 교수(KDEI)가 연자로 나서 ‘2019년도 변동된 보험청구 이슈’를 주제로 최근 변화된 치과건강보험의 핵심을 짚어줄 예정이다. 이어 노소윤 총괄부장(메디스치과)이 ‘환자의 마음을 여는 상담법’을 주제로 환자 성향에 따른 다양한 상담기법 노하우를 풀어낼 계획이다.

 

이날 마지막 강연은 강호덕 원장(이수본치과)이 장식할 예정이다. 강 원장은 ‘전자차트와 치과 건강보험’을 주제로 오스템이 오는 7월 출시할 예정인 전자차트 ‘OneClick’을 활용한 보험청구 관련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한편 병원사무관리사 정기시험은 다음달 16일 수원·대전·제주에서 진행되며, 9월 15일에는  인천·광주·부산에서, 오는 12월 22일에는 서울과 대구, 원주에서 각각 치러질 예정이다. 병원사무관리사 및 블랙벨트 자격제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치과구인구직 전문사이트 ‘덴잡’을 통해 알 수 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