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치과학회 32주년 학술대회 ‘커밍순’

2019.10.21 17:06:59 제844호

다음달 17일, 인생의 사계절 따른 심미치료 A to Z

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김기성·이하 심미치과학회)가 다음달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9 심미치과학회 32주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인생은 아름다워-건강하고 아름다운 봄여름가을겨울’을 대주제로 열린다. ‘봄’에 해당하는 청소년기에는 교정치료, ‘여름’인 청년기는 보철, ‘가을’인 중년기는 임플란트, ‘겨울’인 노년기는 의치 등 인생을 사계절에 비유해 각 시기마다 이뤄지는 치료에 대해 전반적으로 다룰 전망이다.


교정치료와 보철, 3D 진단 및 치료 등까지 아우를 뿐만 아니라, 크라운 프렙과 템포러리, 총의치에 대한 라이브강연과 국제자매학회 특별강연, 치과위생사 세션이 마련된다.


이날 401호에서는 고수진 원장이 첫 번째 연자로 나서 ‘생기 있는 미소를 만드는 교정치료’를 주제로 학술강연의 포문을 연다. 아울러 임구영 원장이 바통을 이어받아 ‘아름다운 얼굴은 인생을 즐겁게 한다’를 주제로 열띤 강연을 선보인다.


이어 김덕중 치과기공사의 ‘내 인생 최고의 크라운’을 주제로 한 강연이 펼쳐진다. 또한 이승규 원장은 ‘아름다운 프렙! 아름다운 템포러리!’를 주제로 라이브강연을 진행한다. 이 원장은 “치과보철학의 임상은 이론보다 실천이 중요하다”면서 “보통 학회에서 임플란트에 대한 라이브 서저리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라이브강연은 실제 환자에게 이뤄지는 전치부 프렙 및 템포러리 제작과정을 낱낱이 보여주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오후 세션은 김종철 원장, 권긍록 교수이 연자로 나서 △3D 가상환자를 이용한 진단과 치료 △삶의 질을 고려한 노인 구강건강 : 임플란트 지지 피개의치 등에 대해 다룬다. 아울러 경희치대 보철과 교수를 역임한 최대균 원장이 ‘심미적인 총의치와 기능적인 총의치는 동일하다’를 주제로 실체 총의치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라이브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403호 세미나실에서는 오전에 치과위생사 세션이, 오후에 미국과 일본심미치과학회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특히 치과위생사 세션은 김선종 교수, 백유진 교수, 이수정 치과위생사 등이 연자로 나서 고령화시대 약물복용과 관련한 턱뼈괴사 등에 대한 강연으로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