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7일 심미치과학회 32주년 학술대회

2019.10.28 15:15:51 제845호

‘교정·보철·임플란트·의치’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하는 법!

‘2019 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김기성·이하 심미치과학회) 32주년 학술대회’가 다음달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인생은 아름다워-건강하고 아름다운 봄여름가을겨울’을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인생을 사계절에 비유해 각 시기에 이뤄지는 치과치료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학회 최초로 시도하는 크라운 프렙과 템포러리, 총의치 라이브강연과 국제자매학회 특별강연, 치과위생사 세션도 마련돼 기대를 모은다.


이날 401호에서는 고수진 원장이 연자로 나서 ‘생기 있는 미소를 만드는 교정치료’를 주제로 학술강연의 포문을 연다. 아울러 임구영 원장, 김덕중 치과기공사가 각각 △아름다운 얼굴은 인생을 즐겁게 한다 △내 인생 최고의 크라운 등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또한 이승규 원장이 ‘아름다운 프렙! 아름다운 템포러리!’를 주제로 라이브강연을 펼친다. 이승규 원장은 “보통 임플란트에 대한 라이브 서저리가 이뤄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라이브강연은 실제 환자를 대상으로 전치부 프렙 및 템포러리 제작과정을 낱낱이 보여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후 세션은 김종철 원장, 권긍록 교수가 연자로 나서 △3D 가상환자를 이용한 진단과 치료 △삶의 질을 고려한 노인 구강건강 : 임플란트 지지 피개의치 등에 대한 열띤 강연을 선보인다. 아울러 경희치대 보철과 교수를 역임한 최대균 원장이 ‘심미적인 총의치와 기능적인 총의치는 동일하다’를 주제로 실제 총의치 환자를 상대로 한 실시간 라이브강연을 진행한다.


403호 세미나실에서는 치과위생사 세션과 미국, 일본심미치과학회의 특별강연이 예정돼 있다. 특히 치과위생사 세션은 김선종 교수, 백유진 교수, 이수정 치과위생사 등이 연자로 나서 고령화시대 약물복용과 관련한 턱뼈괴사 등에 대해 다룬다.


김기성 회장은 “학회장으로서 임기 중 마지막 학술대회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다음달 8일까지며 홈페이지(www.kaed.org)에서 가능하다. 참가 시 치협 보수교육점수 4점이 인정된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