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표준화·최적화·단순화 제시

2019.11.21 22:25:42 제849호

덴탈빈 다음달 1일 조용석 원장 세미나

치의학 온오프라인 교육기관 덴탈빈(대표 박성원)이 다음달 1일 덴탈빈디지털교육원에서 조용석 원장(22세기서울치과병원)이 진행하는 ‘MASTER of THIRD MOLAR EXTRACTION’ 세미나를 개최한다.

 

조용석 원장의 이번 제3대구치 발치 강의는 최근 온라인 덴탈빈을 통해 시리즈로 강의가 업로드되면서 구독자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오프라인 세미나 역시 온라인 구독자들과 좀 더 가까운 곳에서 임상 지견을 나누고자 기획된 것.

 

조용석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사랑니 발치에 관한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며 “제3대구치 발치의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원리와 도구 그리고 매복유형별 발치 방법과 증례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보여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미 덴탈빈 사이트에 온라인으로 강의가 진행됐는데, 오프라인 강연을 기획하게 된 이유에 대해 조 원장은 “좀 더 업데이트된 내용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함”이라며 “하루 시간을 할애하면 한 번에 내용을 들을 수 있고 궁금한 점은 현장에서 질문을 통해 바로 해결할 수도 있어 온라인에서는 해결할 수 없었던 부분을 오프라인에서 보다 자세히 다뤄볼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용석 원장의 발치술은 최적화, 표준화, 그리고 단순화로 요약할 수 있다. 특히 단계별로 촬영한 최상의 사진 및 동영상 자료를 백분 활용해 교육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

 

조 원장은 “개원 환경이 어려워지면서 사랑니 발치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사랑니 발치는 어려운 것도 있고 쉬운 것도 있다. 합병증은 피하고 진료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세미나를 통해 구별하는 능력을 배우고 자신의 수준에 맞는 증례를 잘 분별해서 시술해야 한다”고 사랑니 발치 교육의 중요성을 밝혔다. 

 

또한 조 원장은 “치과의사로 지난 30년 동안 임플란트 시술과 사랑니 발치가 주요 진료였다”며 “임플란트 강의를 오래하면서 어떤 것이 최상인지를 항상 생각하고 발전시켜나가는 습관이 몸에 배이게 됐는데, 사랑니 발치 역시 많은 생각을 하고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최적화시키게 됐다. 우리는 보고 배운 대로 따라하게 되는데, 좋은 방법을 보고 따라한다면 훨씬 쉽게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번 세미나에 많은 관심을 바랐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