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NEW] 큐라덴 'Hydrosonic Pro'

2020.05.22 11:40:01 제873호

신개념 진동음파칫솔 ‘Hydrosonic Pro’ 기대 만발
불소치약 ‘엔자이칼 1450’, 프리미엄 칫솔 등 SIDEX서 소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큐라덴코리아가 SIDEX 2020을 통해 프리미엄급 전동음파칫솔 ‘Hydrosonic Pro(하이드로소닉 프로)’를 론칭한다.

 

고급스러운 디자인부터 한 눈에 들어오는 하이드로소닉 프로는 분당 4만2,000회 진동수를 자랑하는 하이엔드급 음파칫솔이다. 헤드는 기존 전동칫솔과 달리 물방울 모양의 작은 사이즈로 치아를 하나씩, 구치부 안쪽까지 완벽하게 세정할 수 있다. 또한 헤드의 뒤편은 고무코팅이 추가돼 대합치의 충격을 완화한다.

 

하이드로소닉 프로는 3종의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헤드(Power, Sensitive, Single)가 기본 구성에 포함돼 있다. 그 중에서도 지금껏 어떤 음파칫솔에서도 볼 수 없었던 Single brush는 교정환자와 임플란트 환자에게 추천하기에 적합하다는 것. 큐라덴코리아 관계자는 “완벽한 세정을 위한 7단계 진동모드를 갖추고 있는 ‘하이드로소닉 프로’는 이번 SIDEX 2020 큐라덴코리아 부스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교불가 불소치약 ‘엔자이칼 1450’ 인기
큐라덴코리아는 이 외에 지난해 초 첫 선을 보인 뒤 충치 예방 치약으로 개원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엔자이칼 1450’을 올해도 선보인다.

 

‘엔자이칼 1450’의 국내 출시는 충치예방 효과가 높은 치약을 원했던 국내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불소는 치아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고 항균효과로 충치를 예방해주는데, 큐라덴의 엔자이칼 1450은 여러 종류의 불소화합물 중에서 산성을 유발하지 않고 구강점막을 자극하지 않는 ‘Sodium Fluoride’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엔자이칼 1450은 타액이 가진 자연효소인 Amyloglucosidase, Glucoseoxidase, Lactoperoxidase 등이 포함돼 타액의 보호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 타액은 치아를 보호하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항균효과도 지닌다.

 

엔자이칼 1450은 이 같은 타액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치태의 침착을 줄이고 착색을 예방하며 자연적인 재광화를 유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치약은 칫솔질 후 청량감을 주기 위해 멘톨향을 강조한다. 이는 입안에 화한 느낌을 줘 깨끗해진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는 것. 큐라덴 관계자는 “이 같은 효과는 구강 세정과는 전혀 관계가 없고, 오히려 구강점막을 자극하는 원인 중 하나다”며 “엔자이칼 1450에는 이 같은 자극성이 강한 essential oil을 완전히 배제했다”고 전했다.

 

‘BOB’ 앱으로 맞춤형 치간칫솔 사용법까지
5,460가닥의 균일한 초미세모를 가진 프리미엄 칫솔 ‘CS5460’을 비롯한 큐라프록스의 전 제품을 이번 SIDEX 2020 부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큐라덴코리아 관계자는 “개원가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치간공극 계측시스템(IAP)과 치간칫솔 처방용 어플리케이션(BOB)을 이용하는 큐라프록스 치간칫솔 시스템 역시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치간치은의 염증지수를 파악하고, 치간칫솔을 처방하는 시스템인 ‘BOB score’ 앱이 궁금하다면 큐라덴코리아 부스에서 그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매년 SIDEX에서 칫솔질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았던 큐라덴코리아는 올해 부스 준비에 또 다른 만전을 기했다.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이 필요한 때인 만큼, 기존의 칫솔질 체험 부스 방식을 개선, 안전하게 치아 모델을 이용해 칫솔질 체험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물론 제품의 특장점을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10명 이상의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부스에 상주하는 것은 예년과 동일하다”고 말했다.

 

부스 내 마련된 별도의 강의실에서 박창진 원장(미소를만드는치과)의 예방치과 미니 세미나도 진행된다.

 

한편 큐라덴코리아는 SIDEX를 기다려 온 관람객들을 위해 SIDEX 특별패키지도 판매할 예정이다.  SIDEX가 진행되는 단 3일간, 현장에서만 판매될 SIDEX 특별패키지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특별한 구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954년 스위스에서 설립된 덴탈케어 선도기업 큐라덴(Curaden AG)은 ‘Better Health for You’를 모토로 60여년간 구강건강과 예방을 위해 가장 좋은 제품을 전 세계에 공급해 왔으며, 무엇보다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들을 치과의사들과 함께 고민해 왔다는 점에서 차별화돼 있다.

 

큐라덴코리아는 스위스 큐라덴 본사가 전 세계적으로 입지를 다져온 구강위생용품 브랜드인 큐라프록스(Curaprox) 전제품을 한국에 독점 수입·판매하고 있다. 특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그리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