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 속성 코스 ‘치주비타민’

2020.06.25 14:36:06 제877호

당장 필요한 치주 실전팁 전수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신흥이 다음달 8일과 15일 이틀에 걸쳐 ‘개원의를 위한 치주 단기 속성 코스, 치주 비타민’을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박정철 교수(단국치대)와 임현창 교수(경희치대)가 공동 집필한 스테디셀러 ‘치주비타민’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동명의 치주 세미나다. 기존의 세미나가 원데이 코스로 진행됐던 것과 다르게 올해는 2회에 걸쳐 치주의 핵심과 노하우를 전하는 단기 속성 코스로 진행된다.

 

1회차에는 치주질환 진단의 노하우와 예후 예측법, 치료계획, 그리고 외과적 술식의 디자인에 대해 다룬다. 2회차에서는 치주의 기본기와 큐렛 완벽 트레이닝 및 약물처방, 잇몸관리, 그리고 조직재생술식을 전할 예정이다.

 

박정철 교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치주의 진단, 치료계획, 비외과적·외과적 치료와 약물처방까지 임상가에게 당장 필요한 실전 꿀팁을 전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흥은 최근 다시 증가하고 있는 코로나19 확진 추세에 따라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하는 세미나에 철저한 방역을 시행하고 있다. 모든 세미나 방문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체온 측정을 해야만 출입할 수 있다. 세미나 중에도 마스크를 지속적으로 착용해야 하며, 모든 좌석은 일정한 거리를 두고 배치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덴탈이마트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등록비의 50%는 DV 포인트로 적립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