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보철위한 ‘인상채득’ 노하우 공유

2021.04.30 14:58:11 제917호

오는 5월 25일 이승규 원장 3M 방구석 세미나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한국쓰리엠이 오는 5월 25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보철 성공을 높이는 인상 채득’을 주제로 3M 방구석 세미나(웨비나)를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방구석 세미나는 이승규 원장(4월31일치과)이 연자로 나설 예정으로, 이 원장은 이번 온라인 세미나에서 △좋은 인상이란 무엇인가? △교합조정을 최소로 하기 위한 Bite 채득 △Bite tray 사용시 주의점 △1-step 인상 vs 2-step 인상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인상 실패의 요인들 △Margin이 깊거나 Bleeding시에 인상 채득 방법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승규 원장은 “보철치료에서 인상채득은 환자의 구강 상태를 치과기공소에 전달해주는 유일한 매체”라며 “보철치료의 목표 중 하나는 정확한 교합과 적합을 가지는 수복물을 구강 내에 재현하는 것임을 상기한다면, 인상채득의 역할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이번 세미나에서 보철 성공을 높이는 인상 채득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기공소에서 만들어 온 크라운 보철물이 지대치에 적합이 안 된다거나, 인접면 접촉에 문제가 있거나, 교합이 턱없이 높거나 모자라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는 인상채득 과정에서의 오류로 발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관계자는 “보철치료의 목표인 정확한 적합과 교합을 가지는 수복물 재현과 재인상에 대한 스트레스를 없애기 위해 이승규 원장과 함께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보철 성공을 높이는 인상채득을 이번 3M 방구석 세미나를 통해 확인해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3M 방구석 세미나 관련 자세한 내용 및 등록은 OC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웨비나 접속 링크는 등록 시 기재한 메일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