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러덕트] 씨원덴탈 ‘파르나겔’

2021.06.28 09:31:20 제925호

구강상처치료제 ‘파르나겔’ 하나로 충분~
통증감소·세포재생 효과 탁월…천연물질 함유로 안심사용 가능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씨원덴탈이 효과 빠른 구강상처치료제‘파르나겔’을 출시했다. ‘파르나겔’은 △상처 주위 불순물의 효과적인 차단 △상처로 인한통증 완화 △건강한 세포의 성장 촉진 △바를 때 느껴지는 통증 최소화 등 구강상처치료제가 갖춰야 할 모든 요소를 다 갖추며 가장 이상적인 치료제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근 보험급여까지 적용돼 ‘파르나겔’에 대한 유저들의 호감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구강상처치료제의 모든 요소 다 갖춰 씨원덴탈에 따르면 ‘파르나겔’은 상처부위에 필름막을 형성해 강력한 삼투압 현상을 일으킨다. 소금물의 32배에 달하는 강력한 삼투압으로 죽은 세포, 세균, 박테리아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삼투압 작용으로 사용 시 약간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이는 강한 필름막을 형성해 상처를 보호하는 정상적인 치료과정이다.

 

특히 세포재생에 필요한 ECM을 파괴하는 단백질 분해효소 억제제를 함유하고 있어 상피세포와 섬유아세포의 성장을 촉진한다. 단백질 분해효소는 상처표면에 분비돼 단백질을 제거하기 좋은 작은 분자로 활성화되는데, ‘파르나겔’은 이 단백질 분해효소를 중성화해 상처회복을 돕고 통증을 신속히 감소시킨다.

 

이러한 ‘파르나겔’의 특징은 ‘Clinical Drug Investigation’의 연구에서도 입증된 바 있다. Clinical Drug Investigation에서 실시한 2006년 연구자료에 따르면 초기 90에 이르던 통증이 ‘파르나겔’을 바른 후 40까지 떨어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조사 환자의 60%가 2일 이내에 완치되는 등 치료효과도 매우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구강상처치료제인 만큼 먹어도 무방한 천연물질로 만들어져 안전하고, 스테로이드와 항생제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덕분에 구내염(궤양병소)을 비롯해 교정치료 시 와이어에 쓸리거나 헐었을 때, 덴처나 스플린트 사용으로 입안이 헐었을 때, 그리고 임플란트와 스케일링 시술 후, 치주질환이나 염증 등 다양한 입안상처에 사용할 수 있다.

 

뛰어난 품질에 만족도 UP

보험급여 적용으로 만족도 또 한 번 UP

타 제품과 비교 시 ‘파르나겔’의 장점은 더욱 부각된다. 흔히 사용되는 제품의 경우 혀를 건조하게 한 뒤 마사지하듯 약물을 발라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파르나겔’은 상처부위에 직접 바르는 것만으로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타 제품의 경우 통증감소나 상처회복 등 작용기전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부재하나, ‘파르나겔’은 △삼투압 △필름막 △단백질 분요소 억제 등 명확한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는 검증된 제품이라는 게 씨원덴탈 측의 설명이다.

 

유저들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도포 시 통증이 없어 수차례 도포를 해도 무방하다 △맛이 좋아 환자의 거부감을 최소화할 수 있다 등의 만족스러운 사용후기를 남겼다. 씨원덴탈 관계자는 “‘파르나겔’의 급여적용은 본인부담 20%와 80%의 두 가지고 있는데, 치과에서 사용하는 적응증의 대부분은 본인부담 80%에 해당된다”며 “명확한 치료기전를 바탕으로 한 확실한 치료효과와 보험적용으로 인한 환자부담 감소 등으로 ‘파르나겔’의 저변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