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봉 학술대회, 6개국 150여명 참여

2021.11.12 11:05:21 제943호

국제학술대회 면모 과시…메가젠과 상호협력 위한 협약 체결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한국치과교정연구회(회장 김낙현·이하 KORI)가 지난달 31일 ‘제29회 가을학술대회 및 제3회 김일봉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KORI 설립자인 故 김일봉 박사를 추모해 격년으로 열리는 김일봉 국제학술대회와 연례행사인 가을학술대회를 겸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국내는 물론 중국, 러시아, 몽골, 우크라이나, 캄보디아 등에서 150여명이 참가하며 국제학술대회의 면모를 과시했다.

 

KORI 회원들이 직접 연자로 참여하는 가을학술대회의 취지에 맞게 △임종호 원장(임종호치과) △임진열 원장(기아치과병원) △Khoun Tola 원장(캄보디아 Aries Dental Clinic) △Li Bo 교수(중국 Dalian Medical University) △Evseeva Kristina 회원(KORI 러시아지부) 등 국내외 8명의 회원들이 7개의 강연을 맡았다. 초청연자로는 문원 교수(아주대임치원)가 나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김낙현 회장은 해외지부 회원들에게 특별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 회장은 “KORI 국내외 회원들이 학술대회를 통해 함께 만날 수 있게 된 것을 생전에 교육과 봉사로 세계를 누비던 김일봉 선생님 덕분”이라며 “많은 것을 배워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ORI 관계자는 “전 세계 회원들이 다수 참석하며 국제학술대회로서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위드코로나로 내년 봄 초청강연회는 대면행사로 치러질 수 있겠지만, 해외 회원들의 참석을 고려해 온라인을 병행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온라인 세미나는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의 기술지원으로 이뤄졌다. 김낙현 회장과 박광범 대표는 메가젠 본사에서 만나 두 단체간의 상호협력체결식도 진행했다. KORI와 메가젠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두 단체가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앞으로 상호이익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KORI 성재현 자문위원, 최종석 자문위원, 정성호 부회장, 이노범 총무이사, 한상봉 학술이사, 김효은 공보이사 등이 함께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