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르코니아 등 모든 보철물 접착력 향상

2021.11.22 11:44:42 제944호

조광덴탈 ‘앰엔씨 프라이머’, 브라켓 접착 시 효과적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조광덴탈의 ‘앰엔씨(M&C) 프라이머’가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앰엔씨 프라이머’는 메탈, 세라믹, 지르코니아 등의 보철물을 치아에 효과적으로 접착시키고 내구성을 향상시켜주는 프라이머다. MDP, VTD, Silanae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세라믹 또는 메탈 계열 보철의 경우 표면처리 효과를, 그리고 레진 계열 물질의 경우 접착력을 강화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치과 보철물의 전처리는 물론이고 세라믹, 지르코니아, 복합레진 및 메탈보철 등에 교정용 브라켓을 접착할 때 접착력과 강도를 대폭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조광덴탈에 따르면 ‘앰엔씨 프라이머’의 접착력은 골드 합금에서 2.7배, 지르코니아에서 2배, 포세린에서 4.5배 가량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덕분에 평소에 비해 접착력 강화가 필요한 보철물의 부착이나 교정용 브라켓을 부착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노원종 원장(W스타일치과)은 “지르코니아 크라운에 브라켓을 접착할 때 ‘앰엔씨 프라이머’를 사용하는데, 접착력이 상당하다. 지르코니아 외의 다른 보철물에 대한 접착력도 개선돼 자주 사용하고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