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로 치과와 기공소를 하나로~

2021.11.23 16:43:34 제944호

이튜 ‘덴체인 솔루션’ YESDEX 2021 출품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블록체인 기반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이튜가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YESDEX 2021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이튜는 블록체인 기반의 3D 의료기기 공정 및 이력관리 플랫폼 ‘덴체인 솔루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블록체인 선도지원 사업에 선정된 ‘덴체인 솔루션’은 치과와 치과기공소 간의 협업을 더욱 매끄럽게 해주는 3D 의료기기 공정 및 이력관리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돼, 치과보철 제작의뢰서, 설계정보 등 업무과정에서 다루는 민감한 데이터들을 강화된 보안환경 안에서 취급한다. 또한 공정 업무 전 과정을 전산화해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효율과 생산성을 높여준다.

 

이튜 관계자는 “‘덴체인 솔루션’은 “데이터의 위변조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고, 서류 누락 등 협업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책임소재를 더욱 명확히 할 수 있다. 또한 보철물 제작과정도 ‘덴체인 솔루션’ 안에서 한눈에 파악이 가능해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YESDEX 2021을 통해 ‘덴체인 솔루션’에 대한 시장조사와 업계 종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욱 발전하는 ‘덴체인 솔루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덴체인 솔루션’은 현재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