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문제없어” 동작구치과의사회 랜선 송년회

2021.12.16 16:18:15 제947호

지난 6일, 60여명 동시 접속…풍성한 경품에 회원 만족도 최고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동작구치과의사회(회장 현석주·이하 동작구회)가 지난 6일 온라인 송년회를 개최했다. 송년회는 동작구회 현석주 회장을 비롯한 집행부 임원들이 동작구회 사무실에서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을 하면, 회원들이 해당 방송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동작구회는 해당 방송의 접속링크를 회원 단톡방에 게시해, 회원들의 자연스런 참여를 유도했다.

 

이러한 방식으로 동시 접속한 회원은 모두 60여명. 동작구회 조서진 재무이사는 “단톡방에 접속링크를 올리니 많은 회원들이 부담 없이 참석할 수 있었다. 특히 젊은 회원들의 참여가 돋보였다”고 설명했다.

 

송년회는 신규회원 소개와 퀴즈잔치, 경품 추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답을 맞출 경우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한 퀴즈잔치는 회원들의 호응이 대단했다. △동작구회 장학금 수여식 장소 △가을여행 때 들렸던 커피숍의 이름 등 그간 동작구회 활동사항을 중심으로 문제를 구성해 특별한 재미를 선사했다. 조서진 재무이사는 “동작구회 회무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라는 취지에서 동작구회 활동사항을 중심으로 퀴즈를 구성해봤다”며 “다행히 회원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송년회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경품추첨이었다. 동작구회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경품을 준비했다고 회원들에게 알리면서, 송년회 개최 전까지 올해 회비를 납부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이런 이유로 송년회 개최 전 다수의 회원들이 회비를 납부하는 등 회원들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 수 있었다고. 추첨결과 80만원 상당의 1위 경품인 갤럭시탭은 양통권 회원에게 돌아갔으며, 그 외에도 상당수의 참여 회원이 소정의 경품에 당첨되며 풍성한 송년회를 즐길 수 있었다.

 

동작구회 현석주 회장은 “코로나로 올 한해도 쉽지 않은 시간이었다. 직접 대면하지는 못하지만, 이렇게나마 회원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다행”이라며 “2022년 임인년도 힘차게 출발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