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고 안전한 골 삭제 위한 지름길

2021.12.20 14:05:31 제947호

덴티스 ‘BONE PROFILER KIT’ 치과 개원가 인기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BONE PROFILER KIT’가 술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제품으로 평가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월 공식 출시한 ‘BONE PROFILER KIT’는 임플란트 수술 시 픽스처를 깊게 식립하거나 픽스처 상부 및 체결부 주위에 골 삭제가 필요한 경우 사용하는 키트다. 임플란트 술식이나 재료 등이 꾸준히 발전하고 있지만, 여전히 개원가에서는 스트레스 없는 잔여골 삭제와 최종 보철의 안전한 체결에 대한 어려움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데 이러한 목소리에 발맞춰 출시된 제품이 ‘BONE PROFILER KIT’다.

 

‘BONE PROFILER KIT’의 가장 큰 특징은 타사 대비 다양한 직경(Ø4.0~7.5)으로 구성돼 케이스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0.1㎜ 안전 간극으로 픽스처 손상 없이 드릴링이 가능하다. 더불어 베이스와 드릴의 구성으로 고속 rpm 사용 시 우수한 절삭력을 자랑하면서도 픽스처 손상 없이 안전한 골 삭제가 가능한 것도 주목할 점이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식립돼 있는 픽스처에 맞는 Bone Profiler Base를 체결한 뒤 체결할 어버트먼트 및 임프레션 코핑 등 사이즈에 맞는 Bone Profiler를 선택하고, 드릴링해 잔여골을 삭제하면 된다. 잔여골 삭제 후에는 계획했던 어버트먼트 및 임프레션 코핑 등을 픽스처에 체결하면 된다.

 

한편,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공개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 ‘오아시스(오! 아주 신박한 덴티스 시스템)’에는 ‘BONE PROFILER KIT’ 편이 업로드돼 있다. ‘오아시스’의 ‘BONE PROFILER KIT’편에서는 파워 유저 최용관 원장(엘에이치과)이 연자로 나서 자세한 제품 리뷰와 임상 팁 등을 설명한다.

 

덴티스 관계자는 “‘BONE PROFILE KIT’는 술자의 편의성뿐 아니라 환자의 안정성까지 고려해 제작된 제품으로 임플란트 수술의 스트레스 중 한 가지를 완벽히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향후에도 개원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일 수 있는 제품 및 솔루션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