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달라지는 노무제도 공유

2021.12.23 11:12:02 제948호

지난 15일, 서초구회 송년세미나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서초구치과의사회(회장 한송이·서초구회)가 지난 15일 엘타워에서 2021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송년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한송이 회장을 비롯한 서초구회 임원 및 회원 8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서초구회 윤정태 의장, 서초구회 박건배·장계봉 자문위원과 서울시치과의사회(이하 서울지부) 김민겸 회장, 서울25개구회장협의회 김소현 회장, 강남구치과의사회 김경준 회장, 서초구보건소 우선옥 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서울지부 김민겸 회장은 “서울지부 회장이기에 앞서 서초구회 회원의 한 사람으로서 오늘의 이 자리가 더욱 뜻 깊은 것 같다. 아무쪼록 오늘 송년세미나가 올 한해를 돌아보고 다가올 2022년을 힘차게 맞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에는 서울지부 고문노무사인 한신노무법인의 진병옥 노무사가 연자로 나서 2022년 달라지는 노무제도를 소개했다. 내년부터 반드시 급여명세서를 발급해야 한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급여명세서 작성법을 상세히 소개했다. 더불어 내년부터 5인 이상 모든 사업장에 연차대체제도가 폐지되는 만큼, 그동안 직원과의 협의를 통해 설날, 추석 등의 공휴일을 연차로 대체해왔던 치과는 모든 공휴일을 유급으로 보장해야 한다는 사실도 설명했다.

 

세미나 후에는 참석 회원을 대상으로 한 게임 및 경품추첨이 진행됐다. 초성게임부터 최근 인기를 끌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추억의 달고나 게임 등이 서초구회에서 마련한 푸짐한 상품과 함께 진행되며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한송이 회장이 직접 마련한 하모니카와 클래식 기타 등 특색 있는 경품들은 회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한송이 회장은 “우리는 지난 2년 동안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삶을 살아왔다. 마스크를 끼지 않고 숨을 쉴 수 있다는 게 얼마나 소중한지, 또 보고 싶은 지인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게 얼마나 큰 자유인지 새삼 깨닫게 됐다”며 “이런 의기소침한 분위기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번 송년세미나를 준비했다. 달라지는 노무제도에 대한 정보도 얻고, 서초구회에서 마련한 푸짐한 선물도 받아가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