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EX 2022 초대박 이벤트

2021.12.27 15:49:14 제948호

내년 1월 9일, 코엑스 B홀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DENTEX 2022가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임예찬) 주최로 2022년 1월 9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40개 업체, 185부스 규모로 치러진다. 새해를 알리는 첫 전시회라는 점에서 DENTEX는 항상 치과계의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일찌감치 모든 부스를 완판하는 등 경기 활성화와 덴탈산업 부흥이라는 측면에서의 기대감은 어느 때보다 크다. 참가업체들도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본지는 DENTEX 2022 참가업체들이 정성스레 마련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지면에 소개한다. 이벤트를 따라 부스를 방문하는 것도 DENTEX 2022의 색다른 재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엠디세이프 (부스번호 A04)

엠디세이프는 의료용 세척건조기 ‘MELAtherm 10 DTB’와 살균로봇 ‘아담21 UV-C’를 출시한다. 먼저 의료용 세척건조기 ‘MELAtherm 10 DTB’는 세척부터 건조까지의 전 과정을 버튼 한 번으로 처리 가능하며, 언제나 동일한 수준의 세척 퀄리티를 제공한다. 살균로봇 ‘아담21 UV-C’는 UV-C 자외선 살균램프로 세균과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치과 내 공기까지 살균할 수 있다.

 

●프라임덴탈 (부스번호 A06)

프라임덴탈은 렌즈 후드에 장착하는 개원필수품 카메라 디퓨저를 출품한다. 가이드링용은 니콘 DSLR과 85㎜ 마이크로 렌즈용 정품 후드 맞춤 제품이다. 이를 제외한 다른 기종의 렌즈와 카메라를 사용할 경우 가이드클립용 옵션을 이용하면 된다.

 

●덴탈큐브 (부스번호 A07)

덴탈큐브는 캡슐 타입의 글래스 아이오노머 ‘RIVA SELF CURE/HV’를 선보인다. 캡슐 타입의 ‘RIVA SELF CURE/HV’는 기존의 파우더 또는 리퀴드 타입과 달리 사용이 매우 간편하고 오염의 염려가 없으며, 누가 믹싱을 하더라도 일정한 점도에 기포가 없는 상태를 유지한다. 덴탈큐브는 이번 DENTEX 2022에서 ‘88만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ELF CURE/HV(자가중합형 GI) △LIGHT CURE/HV(광중합형 GI) △SILVER(금속강화형 GI) △GS-80(아말감) △LUTING PLUS(RMGI 시멘트) △SET CAPSULE(레진 시멘트) 등 ‘RIVA’의 여러 가지 라인업 중에서 88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98만원 상당의 캡슐 오토 믹서기 ‘ULTRAMAT S’를 무상으로 대여해준다.

 

●노바케어 (부스번호 A09)

노바케어는 수관관리시스템을 소개한다. 진료 시 사용하는 물을 전기분해살균수로 공급해주는 시스템으로 물때가 발생하지 않는다. 제품 설치 후 바로 세균이 전혀 없는 물로 진료할 수 있으며, 별도의 유지비용이 없어 경제적이다.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미 전국에 700개 이상의 치과에서 사용 중에 있으며, 유저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노바케어는 DENTEX 2022 현장 계약 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영메디칼 (부스번호 A13)

자영메디칼은 흡입가스 진정기 ‘Matrx-Analgesia(제조사:미국 Digital MDM)’로 신규개원의에게 어필한다. 해당제품은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60년 이상 사용되고 있는 장비다. 한국에서는 1994년부터 치과를 비롯해 성형외과, 비뇨기과, 응급실, 산부인과 등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치료과정에서 환자가 겪을 수 있는 통증, 공포, 불안감 등을 경감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BETTERTODAY (부스번호 A17)

토탈 경영컨설팅 전문업체 BETTERTODAY에서는 △신규개원 Management 코스 △원장 바로서기 프로그램 △상담 스킬 Up 프로그램 △감염관리사 파견 등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특히 상권분석부터 세무, 법무, 노무, 인테리어 등 개원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번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DENTEX 2022 부스에서는 상담 시 150만원 상당의 ‘Air Drop’을 제공하며, △신한SOHO성공지원센터와 함께하는 무료 컨설팅(3명) △BETTERTODAY 줌 웨비나 수강료 20% 할인권(5명) △진료화 무료 교체(2치과, 치과당 5개 한정) △쇼핑몰 ‘뽀너스’ 첫 결제 20% 할인 이벤트(2022년 2월까지) 등의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트라우만 (부스번호 B05)

스트라우만은 신규 개원의를 공략할 카드로 디지털 솔루션과 앤서지(Anthogyr)의 ‘axiom’ 임플란트를 꺼내들었다. 스트라우만의 디지털 솔루션은 스캔부터 디자인, 3D프린팅 등 디지털 진료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구강스캐너인 ‘Virtuo Vivo’는 작고 가벼워 술자와 환자 모두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며, 부담 없는 가격 책정으로 디지털 덴티스트리 진입장벽을 낮췄다.

 

앤서지는 스트라우만 그룹의 임플란트와 보철 솔루션 브랜드로, ‘axiom’ 임플란트는 10년 이상의 임상데이터를 보유하며 이미 안정적인 품질을 입증했다. 특히 티타늄 grade5 재질로 기존 임플란트 대비 1.6배 강한 강도를 자랑한다.

 

●오스템임플란트 (부스번호 C01)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는 DENTEX 2022에서 △개원상담존 △인테리어상담존 △대출상담존 △입지상담존 △노무상담존 △세무상담존 등으로 부스를 구성해 개원에 필요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환자와 의료진이 만족하는 치과 만들기’를 주제로 오스템 인테리어사업본부 임정빈 실장이 강의를 진행, 치과 개원과 인테리어에 꼭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외에도 △유니트체어 ‘K5’ △영상장비 ‘T2’ △3D프린터 ‘OneJet LCD/DLP’ △투명교정 ‘ MagicAlign’ △엔도 ‘Gold Reciproc’ △구강세정기 ‘와픽’ 등 오스템의 인기 제품을 직접 만나보고,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디오 (부스번호 C02)

디오는 ‘개원의 첫 걸음부터 함께 하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파트너’라는 컨셉으로 DENTEX 2022에 출격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디오는 개원 전 준비과정부터 사후관리까지 전반적인 개원 워크플로우에 대한 개원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전체적인 총괄상담부터 더 나아가 마케팅, 인사, 노무, 인테리어 등 각 전문 분야별로 체계적이고 탄탄한 컨설팅이 준비돼 있다. 특히 신규 개원에 꼭 필요한 디지털 진료 시스템을 총망라한다.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 ‘디오나비’ △디지털 무치악 임플란트 시스템 ‘디오나비 풀 아치’ △디지털 보철 진료 시스템 ‘디오 에코시스템’ 등 디오의 디지털 기술을 집약시킨 제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전시기간 디오 부스를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DDA 초대권 1장 △신환 마케팅 전략 방문 컨설팅 1회 △개원 체크리스트 1부 등을 제공하고, ‘트리오스’와 임플란트를 한 데 묶은 프로모션 ‘개원의를 위한 힘찬 패키지’를 진행한다.

 

●덴티스 (부스번호 C05)

덴티스는 DENTEX 2022에서 △Luvis △ZENITH △SQ GUIDE Kit △DENOPS △락토글로우(구강유산균) △SQ 임플란트 등 자사의 대표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DENTEX 2022를 위해 마련한 풍성한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먼저 프로모션은 △신규 개원의를 위해 엄선한 통합 솔루션 패키지 △디지털 임플란트에 최적화된 디지털 가이드 패키지 △3D프린터 ‘ZENITH L2’ 특가 판매 △투명교정 플랫폼 ‘세라핀’ 솔루션 패키지 △루비스·유니트체어 솔루션 프로모션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프로모션 △덴스토어 개원 재료 특가 프로모션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구강유산균 ‘락토글로우’ 60통 구매 시 LCD POP 증정 △필립스 소닉케어 구매 시 추가 증정(10+1) △홍보용 칫솔 1,000개 주문 시 치과 로고 무료 인쇄 △개원 상담 시 닥터위즈덤 구강용품 선물 증정 △OF DENTIS 홈페이지 가입,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이벤트 등도 참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마이크로엔엑스 (부스번호 D01)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제조업체 마이크로엔엑스는 DENTEX 2022에서 △임플란트 시술용 엔진 ‘ELEC-engine’ △유니트체어 ‘ELEC-unit’ 등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마이크로엔엑스는 개원박람회라는 전시회의 취지에 맞춰 가격 부담을 대폭 낮춘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전 제품을 최소 10%에서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유니트체어인 ‘ELEC-unit’의 경우 구매 수가 증가할수록 큰 할인폭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ELEC’으로 구성된 풀패키지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으며, 전기모터 핸드피스가 어색한 치과의사를 위한 핸즈온도 진행한다.

 

●디지레이 (부스번호 D02)

디지레이는 DENTEX 2022에서 △통증 없는 예방진료 에어폴리싱 ‘VRN-Q6’ △부드러운 치근단 촬영을 위한 ‘FireCR’ △오랄 엑스레이 이미지 ‘FireDR NTM’ 등을 출품한다. 특히 에어폴리싱 ‘VRN-Q6’는 DENTEX 2022에서 처음 공개하는 신제품으로, 디지레이는 현장에서 3대 한정으로 파격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FireCR + P-XRAY 또는 △FireCR + 구강카메라(2EA) 등으로 구성된 ‘FireCR’ 스캐너 490만원 패키지를 선보인다. 490만원 패키지는 48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입 가능하다.

 

●메디코디 (부스번호 D03)

메디코디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개원가의 사랑을 받고 있는 플라즈마 멸균기 ‘EXPalsma Q2 ALPHA’로 참관객을 맞이한다. ‘EXPalsma Q2 ALPHA’는 ‘EXPalsma Q2’의 업그레이드 모델임에도, 20~30%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회당 멸균비용은 600원~1,200원 수준으로 오일교환이 필요 없는 시스템을 채택해 경제적이다.

 

특히 핸드피스 전용 플라즈마 멸균기로 15~20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핸드피스를 멸균할 수 있으며, 저온 멸균으로 핸드피스 수명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현장에서 ‘EXPalsma Q2 ALPHA’를 구매할 경우 6만원 상당의 전용멸균제를 1팩을 추가로 증정하며, ‘EXPlasma Z7’ 멸균기 현장계약 시에는 전용멸균제 12개를 제공한다.

 

●루카스메드 (부스번호 D05)

안경사로 30여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의료용 루페에 녹여낸 루카스메드는 치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2.5배율 루페와 편안한 착용감과 깊은 심도로 업그레이드 한 초경량 무선 LED 라이트를 선보인다. 특히 루카스메드는 안경사로의 경험을 십분 살려 임상의를 위한 최적 비젼 솔루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번 DENTEX 2022에서는 단 하루 동안 특별할인가로 다양한 루페를 만나볼 수 있다.

 

●프로덴티 (부스번호 D06)

프로덴티는 치과 내에서 2차 감염을 방지하고 각종 기구 관리를 도와줄 소독 세척제를 소개한다. 해당 소독 세척제는 각종 장비의 표면, 치과 기구, 석션, 인상체 등에 널리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프로덴티는 이번 DENTEX 2022에서 감염관리와 관련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감염관리를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해야 하는지 막막하고, 꾸준한 관리가 부담스러웠던 치과의사를 위해 감염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관련 인증서도 제공한다. 특히 현장에서는 3개월 세트 할인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메디플러스 (부스번호 D08)

메디플러스는 DENTEX 2022에서 ‘JTL 루페’를 전면에 내세운다. ‘JTL 루페’는 누구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플립업 타입과 사용자의 시력과 작업환경에 맞춰 제작되는 ‘TTL 타입’이 있다. 두 제품 모두 넓은 시야 확보와 선명한 초점거리, 디자인과 무게 등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독일, 미국, 일본, 대만, 중국 등 20여 개국에 판매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메디플러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체험 이벤트와 패키지 할인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화(02-954-9111/010-8946-8249)로 신청하면 원하는 타입과 배율의 루페를 무료로 시연할 수 있다. 패키지 할인 프로모션에서는 루페와 루페 라이트 구매 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체험 이벤트와 패키지 할인 프로모션은 내년 1월까지 진행된다.

 

●아이오바이오 (부스번호 D10)

아이오바이오는 ‘큐레이캠 프로(Qraycam Pro)’와 ‘큐레이펜 씨(Qraypen C)’를 선보인다. ‘큐레이캠 프로’는 정량광형광기술이 적용된 치아우식증과 플라크 검사 장비다. 구강 전면의 치아파절, 치아우식, 플라크의 형광 이미지를 제공하는 최첨단 선별검사에 최적화됐다. ‘큐레이캠 프로’를 통해 육안이나 엑스레이로 관찰이 어려운 치아 크랙이나 우식, 플라크뿐 아니라 보철물의 크랙과 충치도 스크리닝 가능하다.

 

‘큐레이펜 씨’는 광학식 치아우식 진단장치 ‘큐레이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촬영과 필터 기술면에서 보다 진보했다. 특히 임상활용에서 개별치아와 인접면 촬영에 적합해 병증이 의심되는 곳을 선택해 세밀한 평가를 가능하게 한다. 보존과, 소아치과, 교정과 등에서 우식진단 및 제거, 치아파절 진단과 수복치료, 이차 우식증 진단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DENTEX 2022 현장에서는 체험이벤트 신청자를 대상으로 아이오바이오 치약을 증정하고, 장비 구입 시 2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제공한다.

 

●조이스덴텍 (부스번호 D13)

조이스덴텍은 레이저 장비 ‘Waterlase’를 공개한다. ‘Waterlase’는 치과치료에 전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 장비다. 전반적인 미용치료는 물론이고, 절개 없이 수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 시 환자의 통증을 줄여줄 수 있는 장비로 전 세계 레이저 장비 시장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는 게 조이스덴텍 측의 설명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