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검사치의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성료

2021.12.27 15:51:54 제948호

지난 8~14일 ‘치과영상진단의 A to Z’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대한진단검사치의학회(회장 고홍섭·이하 진단검사치의학회)가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 플랫폼 덴탈세미온을 통해 2021년 온라인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치과영상진단의 A to Z’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는 1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학술대회는 △유지원 교수(조선치대)의 ‘TMD 영상진단법의 임상적 활용’ △서덕규 교수(서울치대)의 ‘크랙치아를 포함한 Longitudinal tooth fracture의 효과적 진단방법의 제안과 최신 장비의 활용사례’ △염한결 교수(원광치대)의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영상진단’ △한상선 교수(연세치대)의 MRONJ의 영상 특징 △라성호 원장(서울미소치과)의 ‘귀차니스트를 위한 임상사진 입문’ △정우선 방사선사(서울대치과병원)의 ‘알아두면 쓸모 있는 구내 방사선촬영술 꿀팁’ 등으로 구성됐다.

 

개원가의 1차 진료 수준을 증진시킬 수 있는 필수적인 연제들로 구성돼 치과의사뿐 아니라 진료스탭도 함께 들으면 좋은 강연으로 이뤄져 큰 호평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또 온라인으로 이뤄진 포스터 경연대회에서는 장봉근 회원이 최우수상을, 그리고 김성준 회원과 최진욱 회원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홍섭 회장은 “증거 중심의 의료가 대두되면서 진단과 검사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며 “치의학계 진단 및 검사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는 진단검사치의학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