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김욱 원장 초청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

2022.01.14 09:41:40 제952호

보톡스·물리치료 등 턱관절 임상노하우 총망라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sa.or.kr]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가 오는 23일 공간모아(서울역 3번 출구 한일빌딩 6층)에서 ‘김욱 원장 초청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턱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면서 TMJ 진료와 물리치료 보험청구에 관심을 갖는 치과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턱관절 치료 인증기관 신청방법과 자격요건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에서는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이 연자로 나서 △턱관절 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전장치요법 △보험청구 △보톡스 주사요법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진단 및 치료 등 턱관절 환자를 케어할 수 있는 모든 임상 노하우를 공유한다.

 

턱관절 환자 진료에는 메디칼유나이티드의 ‘PHL-1’이 사용되는데, △저출력레이저(LLLT) △적외선(IR) △가시광선(RED)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단순/전기/복합자극요법으로도 보험청구가 가능하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관계자는 “턱관절 치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치과의사들에게 이번 원데이 세미나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철저한 방역과 안전수칙을 준수해서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자에게는 △표준화된 측두하악분석검사지 △별도서식 TMJ CBCT 판독소견서 △심평원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인증기관 교육이수증 등을 제공한다.

 

이번 세미나의 사전등록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등록비는 6만원이며, 현장등록 시 1만원의 추가요금이 부과된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메디칼유나이티드로 문의하면 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