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덴탈아카데미, ‘SDA & GBT’ 교육

2022.01.20 10:20:45 제952호

실습으로 ‘파워스케일링’ 완전정복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스위스덴탈아카데미(이하 SDA)가 ‘SDA & GBT 핸즈온 치과위생사 온오프라인 콤비교육’ 2월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치과위생사의 예방 및 유지관리 업무관련 최신정보를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다. 

 

먼저 온라인 교육은 SDA 김수지 강사가 ‘Guided Biofilm Therapy’를, 김수연 강사가 ‘파워 스켈러’를 각각 다룬다. 3시간 과정인 오프라인 실습교육은 SDA 김민정 강사와 김수지, 김수연 강사가 ‘핸즈온을 통한 EMS 파워스켈링 팁 적용’과 ‘핸즈온을 통한 에어플로우의 정확한 사용법’, ‘환자와 GBT 전문가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스케일링을 잘하고 싶은데 알려주는 선배도 없고, 온라인 강의를 봤으나 따라 하기에 한계를 느끼는 치과위생사, 파워스케일링을 사용하는데, 어느 정도 기본기만 알면 활용이 충분히 가능해 최신 이론을 바탕으로 환자를 케어하고 싶은 치과위생사, 에어플로우를 사용해봤으나 기본기와 노하우가 부족해 탄탄한 기본기가 필요한 치과위생사, 스케일링을 배우고 싶어서 오프라인 강의를 들어봤지만 정작 실습 시간이 적어 실망한 치과위생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2월 SDA 아카데미 온라인&오프라인 콤비교육의 이론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실습 교육은 다음달 20일 서울 강남 소재 보아치과 SDA 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