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하지만, ‘베스트’가 될 수 있는 실전 연수회

2022.01.21 14:30:49 제952호

전문가 8인의 임상 노하우 공유…매회 핸즈온으로 자신감 ‘업’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치과임상연구회 Team CTS가 올해 첫 번째 연수회인 2022 골드 코스를 개최한다.

 

덴티스 서울 문정캠퍼스에서 다음달을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골드 코스는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에 자신감이 부족한 초심자를 위해 마련됐다. 임플란트 외에도 교합,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서저리, 임플란트 개론&해부, 방사, 약리 등 치과치료 전반을 다룬다. 특히 실제 임상에서 필요한 부분을 짚어주고, 각 파트의 핵심 노하우만을 요약해 실전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임상 노하우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수회는 장원건 원장(치과마일스톤즈), 최용관 원장(엘에이치과), 이동운 교수(중앙보훈병원), 임필 원장(NY필치과), 노관태 교수(경희대치과병원), 김현동 원장(서울스마트치과), 김도훈 원장(서울N치과), 박철완 원장(보스턴완치과) 등 임플란트 분야에 저명한 8명의 연자들이 이끌어 나간다.

 

다뤄질 주제는 △임플란트 치료의 진단, 술전 검사, 치료 계획, 절개 및 봉합의 기초 △임플란트 1차 수술 △임플란트 2차 수술, 연조직 처치, 임플란트 보철 및 인상 △GBR △어버트먼트 선택 및 임플란트 보철&교합 완성 △상악 전치 임플란트, 디지털 임플란트, 임플란트 가이드 수술 등이다.

 

특히 ‘실전형 연수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임플란트 식립(model) △임플란트 인상 및 Gum model 제작 △절개 및 봉합 △임플란트 보철물 셋팅 실습 △임플란트 가이드 수술 등 모든 강의주제에 맞는 핸즈온 실습을 진행한다. 다양한 실습 기회를 마련해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의 기초를 확실히 다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고, 연자와 수강생 간 집중도 있는 맨투맨 교육을 통해 술기를 전수하고 익힘으로써 임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실제로 Team CTS의 골드 코스는 연수회가 끝난 후에도 만족도가 높은 코스로 손꼽힌다. 그 이유는 연수가 끝나도 소통의 창을 통해 임상에서 겪게 되는 궁금증에 대해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등 지속적인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

 

Team CTS 관계자는 “이번 연수회는 다소 임상 경험이 부족한 초기 개원의들의 자신감을 더욱 고취시키고, 임플란트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임상상황에 대해 정확하고, 빠른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세미나 종료 후에는 원하는 디렉터의 지도하에 실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골드 코스만의 혜택도 경험해 보면 좋겠다”고 전했다.

 

Team CTS 2022 골드 코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후원사인 덴티스의 교육&임상 플랫폼 ‘OF DENTIS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인터뷰] 박철완 원장(보스턴완치과)

 

“섬세한 멘토링으로 임상 자신감 쑥쑥”

 

Q. 이번 골드 코스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부탁한다.

골드코스는 임플란트 수술의 기본부터 보철, 그리고 가이드 서저리까지 포함하는 임플란트 임상의 전 과정에 대한 연수회다. 베이직 코스에 속하지만, 임플란트학의 최신 지견을 익히고 수련하는데 부족함 없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임플란트 수술, 임플란트 보철, 임플란트 교합, 치료의 진단과 계획, 가이드 수술 등 각 파트별로 연자들의 임상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할 예정이다. 각 연자의 강점을 살린 커리큘럼을 통해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 전반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Q. 다른 연수회와 비교했을 때 Team CTS 골드 코스만의 강점은 무엇인가?

골드 코스의 특징은 임플란트 전문가 8인의 임상 노하우를 모두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연자의 구성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학문적 근거에 입각한 편향되지 않은 임플란트 임상 가이드라인을 확립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8명의 연자 모두가 매 회차의 실습에서 패컬티로 참여해 수강생들에게 맨투맨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원하는 연자의 치과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참관하고 직접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연수회가 끝나도 수료생에게 지속적인 멘토링 서비스를 이어간다는 점도 골드 코스만의 눈에 띄는 장점이다.

 

골드 코스 수료생 은 추후 진행되는 플래티넘 코스와 크리스탈 코스에서 학술활동을 이어갈 수 있고, 일정한 요건을 충족한 연수생에게는 Team CTS 멤버십 자격이 부여된다.

 

Q. 이번 코스에 참석하는 수강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치과 임상의 발전을 위해서는 기본을 잘 다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임플란트는 여러 치과 학문이 연관돼 있기 때문에 확실한 학문적 근거와 체계를 확립해야 한다. 이번 연수회가 수강생들의 임플란트 임상의 초석이 될 것을 확신한다. 연자의 세심한 멘토링을 받으면서 임플란트를 직접 식립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