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브레인, 치과 대상 교육·컨설팅 서비스

2022.01.27 10:38:50 제953호

치과 맞춤교육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 온라인 교육 사이트 덴탈브레인(대표 김민정)이 B2B 기업 교육·컨설팅 서비스를 론칭, 치과 임직원 및 대학생 대상 기업 교육·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덴탈브레인은  △온·오프라인 맞춤형 기업 교육 설계 △개원 입지 컨설팅 △개원 진단 컨설팅 △병원 변화 및 개선 진단 컨설팅 △원장·직원 직무 적합도(해리슨 진단) 분석 △치과건강보험청구 컨설팅 및 교육 △구강관리용품 Shop in shop 컨설팅 △자격증 취득 등 8가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기업 교육·컨설팅을 운영한다.

 

특히 치과에서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교육·컨설팅 업체들과 큰 차이를 두고 있다는 것.

 

덴탈브레인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실무 교육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실무교육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 같은 수요를 반영, 덴탈브레인의 모기업인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의 임상실무 20년 이상의 현업 전문가 투입을 원칙으로 기업 교육·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덴탈브레인이 제공하는 기업 교육·컨설팅 프로그램은 크게 두 가지로 ‘기업 맞춤 교육 프로그램’과 ‘단일 프로그램 파트너십 체결’ 등이다. 

 

기업 맞춤 교육·컨설팅 프로그램은 치과의 비전과 내부 교육 목적을 파악한 후 이를 토대로 고객 치과에 최적화된 맞춤 컨설팅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특히 원장이 미처 파악하지 못한 조직 내부의 사각지대를 확인해 조직 내부 강화 교육 및 실무와 밀접한 커리큘럼 설계를 제공한다. 

 

단일 프로그램 파트너쉽 체결은 덴탈브레인에서 원하는 교육·컨설팅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전문가들이 이에 맞는 온·오프라인 교육·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덴탈브레인의 다양한 강의를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교육 콘텐츠를 소개 받을 수 있다. 

 

덴탈브레인 김민정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치과 흐름에 맞춰 임상 노하우도 현업 실무자에게 배워야 한다”며 “2006년 설립된 브레인스펙이 그동안 B2B, B2C 교육을 진행하면서 누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덴탈브레인에서도 고객 치과 임직원들의 교육 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