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여자치과의사회, 성평등 문화 위한 전문직 단체 활동 ‘조명’

2022.01.28 13:20:26 제953호

지난 22일 성평등 문화 개선 포럼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대한여성치과의사회(회장 이민정·이하 대여치)가 주최하고 대한치과의사협회 양성평등위원회가 후원한 ‘전문직 단체 성평등 문화 개선을 위한 포럼’이 지난 22일 치과의사회관에서 개최됐다.

 

포럼에서는 대한여한의사회 김영선 회장과 한국여성변호사회 서혜진 인권이사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먼저 김영선 회장은 ‘대한여한의사회의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과 전망’을 주제로, △성폭력 관련 인식조사 △성폭력 피해자 한의의료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한 사전연구 △한방 의료기관 내 의료인 대상 폭력 실태조사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서혜진 변호사는 ‘한국여성변호사회 공익활동 소개와 비전’이라는 주제로 한국여성변호사회의 설립목적과 취지, 역할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한국여성변호사회의 학술활동을 통한 법률 및 정책 제안과 여성변호사의 고충처리 해결을 위한 법률지원 신청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사항을 소개했다. 더불어 추후 공익소송을 진행할 대상과 회원복지와 수익창출의 문제 등 한국여성변호사회가 보완해 나가야 할 사항을 지적하기도 했다.

 

대여치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타 전문가 여성단체들의 성평등 문화를 고취할 수 있는 비전과 미션을 공유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