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학회 춘계, 민간보험 주제로 개최

2022.04.11 10:41:22 제962호

정기총회서 김용진 신임회장 선출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박덕영·이하 치과보험학회) ‘2022년 춘계학술대회’가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민간의료보험과 치과의료’를 주제로 펼쳐진 이번 학술대회는 △민간치과보험의이해와 전망(현종오 대외협력이사·치협)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를 위한 치아보험 핵심정리(김의동 원장·청구치과) △치과에서 알아두면 쓸모있는 사보험(김은희 팀장·부천미르치과)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치과의사 필수교육 이수가 가능한 윤리교육은 김준혁 교수(연세치대)의 ‘치과민간보험과 구강관리의 책임:운평등주의적 접근)’ 강연으로 관심을 모았다.

 

치아민간보험의 경우 가입자가 늘고 치과에서도 하나의 업무로 자리잡고 있으나 명확히 정리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치과가 많은 것이 사실이었다. 치과보험학회는 “이번 학술대회는 다른 곳에서 다루지 않았던 치아민간보험에 대해 특색 있고 임상에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호응이 높았다”고 전했다.

 

한편, 26일 개최된 정기총회에서는 김용진 원장(남서울치과)이 신임회장으로 당선돼 관심을 모았다.

 

김용진 신임회장은 “건강보험보장성 확대, 치아민간보험매뉴얼 제작, 노인구강건강포럼, 치과주치의제도 개편에 이바지하고, 각 분야의 임상학회들과의 공동연구를 도모하는 등 실질적인 대안을 연구·제시하는 학회가 되겠다”면서 “회원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