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방구석 세미나, 다음달 10일 이승규 원장

2022.04.14 10:38:13 제963호

성공적인 보철치료, 완벽한 인상채득 관건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한국3M의 온라인 세미나(웨비나) ‘3M 방구석 세미나’가 다음달 10일 오후 7시 30부터 9시까지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웨비나는 이승규 원장(4월31일치과)이 연자로 나서 ‘보철 성공을 높이는 인상채득(feat. Imprint™4)’을 주제로 성공적인 보철수복 특히, 완벽한 인상채득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승규 원장은 웨비나에서 △좋은 인상이란 무엇인가? △교합조정을 최소로 하기 위한 Bite 채득 △Bite tray 사용 시 주의점 △1-step 인상 vs 2-step 인상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인상 실패의 요인들 △Margin이 깊거나 Bleeding시에 인상채득 방법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 원장은 “보철치료에서 인상채득은 구강 내외의 상황을 치과기공소에 전달해주는 유일한 매개체다”며 “따라서 보철치료의 궁극적인 목표가 정확한 교합과 적합의 수복물을 구강 내에 재현하는 것이라는 점을 상기한다면, 인상채득의 역할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방구석 세미나에서는 3M이 새롭게 출시하는 ‘Imprint™4’ 인상재를 이용한 임상 케이스를 소개할 예정으로, 보철치료의 성공을 높이는 인상채득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기공소에서 만들어 온 크라운 보철물이 지대치에 적합이 안 된다거나, 인접면 접촉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교합이 턱없이 높거나 모자라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 인상채득과정에서 오류가 원인이 될 수 있다. 

 

한국3M 측은 “보철치료의 목표인 정확한 적합과 교합을 가지는 수복물 재현과 재인상에 대한 스트레스 없는 인상 채득을 위해 이승규 원장의 강의를 준비했다”며 “새롭게 출시한 Imprint™4 인상재와 함께 성공적인 보철을 위한 인상채득을 ‘3M 방구석 세미나’에서 확인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3M 방구석 세미나’ 관련 자세한 사항 및 등록은 OC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