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치과의사회, 확대이사회 열고 연간 사업계획 확정

2022.05.19 13:51:45 제968호

SIDEX 홍보, 미가입 치과 입회 유도 방안 모색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동작구치과의사회(회장 김중민·이하 동작구회) 확대이사회가 지난 9일 개최됐다.

 

활기찬 회무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는 동작구회는 이날 구회 임원 및 반장, 서울시치과의사회(이하 서울지부) 김민겸 회장과 노형길 총무이사가 특참한 가운데 확대이사회를 진행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위축됐던 구회무의 본격적인 재개를 알리는 신호탄으로, 연중 계획돼 있는 구회 주요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동작구회 김중민 회장은 “동작구회는 최근 수년간 서울지부 우수 구회 자리를 놓친 적이 없고, 20년 넘게 장학금지원 사업을 지속해오는 등 모범적인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면서 “동작구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줄 수 있는 회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특참한 서울지부 김민겸 회장은 “회원 간 유대, 진취적인 구회무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는 동작구회 확대이사회에 참석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서울지부에서 주도하고 있는 비급여 공개·보고제도와 관련한 헌법소원의 진행과정 등을 소개하며 회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동작구회는 이날 확대이사회에서 △장학회 운영위원회 및 장학금수여식 개최 △정기 가을여행 △회장배 친선골프대회 △임원연수회 △송년회 등 구회 주요 사업계획 및 행사 일정을 조율했다. 또한 SIDEX 2022에 대한 회원 참여율 제고방안, 미가입 회원 입회 유도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동작구회 김중민 회장은 “올해는 SIDEX 참가 회원에 대해 구회에서 2만원의 등록비를 지원하며 회원 부담을 줄였고, 등록회원 수 또한 이미 지난해 수준을 뛰어넘었다”면서 남은 기간 SIDEX에 대한 회원 홍보도 강화해 나갈 뜻을 밝혔다.

 

조서진 총무이사는 “현재 구회 미가입 치과가 9곳으로 파악되고 있다. 개원 초기에 반회에서 적극적으로 입회 및 활동을 유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반장 및 임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이날 동작구회는 임원들이 직접 회의장소와 음식을 준비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확대이사회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