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튼, ‘시린이 치약’ 출시

2022.05.19 13:49:32 제968호

질산칼륨·나노HAP 2중으로 시린 증상 완화

 

[치과신문_이백현 기자 bh@sda.or.kr] 제니튼이 지난 13일 시린 이 예방 및 완화에 효과적인 ‘제니튼 시린이 치약’을 출시했다.

 

제니튼은 시린이 예방은 물론 치은염, 치주염과 같은 잇몸질환예방, 충치예방, 구취제거, 치태제거 기능 등 구강건강 전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표방하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닥터제니 시린이치약 에스’의 성분을 개선·리뉴얼했다.

 

리뉴얼된 ‘제니튼 시린이 치약’은 시린이 증상을 완화시키는 질살칼륨과 치아 표면의 틈을 메워주는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nano-H AP)를 각 5%씩 첨가해 2중으로 시린이 증상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항균작용에 뛰어난 매스틱오일, 잇몸질환 예방을 위한 염화나트륨을 비롯해 불소 1,000ppm도 함유해 충치예방, 구취제거, 치태제거 기능을 강화했다.

 

제품의 향과 패키지 디자인도 개선했다. ”조화롭게 레몬향과 레드와인향을 조합해 개운한 사용감“이라는 제니튼의 설명이다. 또한 가습기 살균제 유해물질로 알려진 CMIT, MIT 외 합성계면활성제, 타르색소, 트리클로산, 합성보존제, 인공감미료, PEG, 안식향산류, 광물성오일 등의 유해논란 성분이 전혀 첨가되지 않은 ‘10無 치약’이다.

 

제니튼 관계자는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제니튼 시린이 치약’은 노출된 상아세관을 봉쇄하고 감각을 둔화시키는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시린 이 증상에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한다”며, “불소 함유로 충치예방·치태제거까지 가능한 올 케어(All-Care) 치약으로 소비자의 구강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백현 기자 b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