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기본기 완벽 마스터 지름길

2022.06.07 18:21:32 제970호

덴티스 ‘임플란트 핸즈온’ 오는 25일부터 총 6회 과정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임플란트의 장기적 성공을 위한 핵심원리 및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OF ALL IMPLANT 핸즈온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 6회차 과정으로 서울 문정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강익제 원장(엔와이치과)과 양기빈 원장(송도이플란트치과)이 연자로 나선다. 보다 쉽고 안전하게 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고,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의 핵심 과정을 빠짐없이 제공한다.

 

커리큘럼은 크게 △임플란트 진단과 치료 계획 △수술 준비, 절개와 봉합 △임플란트 수술 △골 이식재와 차폐막 △임플란트 2차 수술 △전치부 식립과 발치 후 즉시 식립 △임플란트 보철의 이해, 임상적 고려사항 △임프레션+어버트먼트 VS 픽스처 레벨 △보철+시멘트 VS 스크루+전치부 보철 △상악동의 전반적인 이론 △치조정 접근술의 적응증과 실패 극복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단계별 핸즈온을 진행,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특히 6회차에서는 수강생이 1~5회차 강의를 통해 배운 이론적 내용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라이브 서저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수술에 대한 자신감도 키워준다는 계획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초심자들도 임플란트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다소 가볍지만, 꼭 필요한 내용들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보다 많은 임상의들이 임플란트의 핵심 포인트를 한 번 더 짚고, 자신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연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F ALL IMPLANT 핸즈온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및 접수도 가능하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