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MI, 임플란트 ‘대부’ 랜선미팅

2022.06.02 16:30:30 제970호

오는 22~28일 온라인 특별강연회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김성균·이하 KAOMI)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2022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강연회는 영화 대부를 모티브로 ‘임플란트 대부(Implant Godfather)’를 컨셉으로 국내 임플란트의 대부격인 연자들의 강연이 마련된다.

 

먼저 덴티움 임플란트 개발자이자 창업자인 정성민 원장(웰치과)이 ‘Narrow Implant와 Short Implant’를 주제로 임플란트 식립 시 부족한 골량을 대처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정성민 원장은 “골량이 부족하고, 그 와중에 신경이나 다른 해부학적 구조물을 피해 식립해야 하는 등 어려운 상황을 맞는 경우가 매우 많다”며 “임플란트 선택을 통해 부족한 골량에 대응하는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젠임플란트 창업자인 박광범 원장(대구미르치과병원)의 강연도 마련된다. 박광범 원장은 ‘임플란트 식립 시 골질이 부족한 경우 적절한 대처방법(부족한 골질 대처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그는 “통상적으로 D1부터 D4까지로 나뉘는 골질은 방사선 사진이나 CBCT 등으로도 정확하게 예측이 되지 않아 수술 시 감에 의존해야하는 어려움이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골질에 대한 대처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오랜 기간 임플란트 보철 강연을 진행해온 김기성 원장(남상치과)도 특별강연에 나선다. 김기성 원장은 전통적인 임플란트 오버덴처와 최근 점차 사용 케이스가 증가하고 있는 ‘임플란트를 이용한 부분틀니의 비교(Overdenture vs IARPD)’를 주제로 연단에 오른다.

 

KAOMI 특별강연회는 우수회원제도 필수 교육으로, 올해도 구술고시를 시행, 새로운 우수회원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KAOMI 우수회원제도위원장인 황재홍 차기회장은 “임플란트 수술을 하는 치과의사라면 골량과 골질에 대한 고민을 안 할 수 없는데, 이 같은 고민을 조금이라도 해결할 수 있는 강의를 준비했다”며 “대한민국 임플란트의 대부격이라 할 수 있는 3인의 특별강의를 통해 앞으로 임플란트 임상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많은 시행착오를 줄이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KAOMI 김성균 회장은 “이번 KAOMI 특별강연회가 어쩌면 마지막 온라인 보수교육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바쁜 와중에도 묵묵히 노력해 준 우수회원제도위원장을 비롯한 간사들과 학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협력업체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