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쉽고 빠른 솔루션이 진정한 디지털”

2022.06.02 16:29:39 제970호

이용규 영업마케팅총괄본부장 SIDEX 현장 인터뷰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지난 SIDEX 2022에서 많은 참관객의 발길이 머물렀던 레이는 2004년 처음 설립돼 치과용 엑스레이 진단장비를 개발해 온 회사로 국내보다는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했던 업체다.

 

이러한 레이가 해외 성공스토리와 디지털 솔루션으로 국내 시장 재진입을 노리고 있다. 레이 측은 우리나라 치과의 높은 임상 완성도가 세계적으로 인정되고, 디지털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어 국내 시장에 대한 투자를 늘려가고 있다고 밝혔다.


레이 이용규 영업마케팅총괄본부장(이하 본부장)은 “많은 치과인이 아직도 레이를 치과용 CT 회사로만 알고 있는데, 그간 레이는 치과 워크플로우 전 영역에 걸친 디지털화를 꾸준히 연구 개발해왔다”며 “치과 치료의 기본인 ‘Scan-Design-Make’로 이어지는 전체 워크플로우를 자체 기술로 완성했고, 이번 SIDEX에서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처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레이는 올해 SIDEX에서 3D 안면스캐너 ‘레이페이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부스를 찾은 참관객들은 직접 레이페이스를 체험하며 이해도를 높였다. 레이는 행사 기간 중 코엑스 1층에도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일반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이용규 본부장은 “과거 환자들이 기능적인 수복을 위해 치과를 찾았다면 지금은 심미 목적의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환자의 안면정보는 심미 영역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다. 레이가 추구하는 새로운 진단 영역, 치료의 큰 그림은 환자의 안면정보와 치아정보가 디지털로 잘 정합된 상태에서 종합적인 치료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다른 신제품 구강스캐너 RAYiOS에 대한 기대도 감추지 않았다. 이용규 본부장은 “기존의 레이 진단장비에 RAYFace와 RAYiOS를 추가하면서 치과 진단 전부문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됐다.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시작인 구강스캐너는 이미 연간 10억 달러 이상, 두 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 중인 거대한 시장이다. 레이도 대중화 단계 진입구간인 지금, RAYiOS로 본격적인 시장참여자로 경쟁에 나섰다”고 덧붙였다.


‘쉽고 빠른 솔루션이 진정한 디지털’이라고 강조한 이용구 본부장은 “치과원장들이 시스템을 학습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줄여 치료 본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드는 솔루션이 레이의 목표”라며 “이 외에 어떤 시스템과도 호환되는 확장성을 지향하는 레이는 뛰어난 덴탈 업체와 연합하는 얼라이언스 프로그램도 적극 제안하고 있고, 이러한 연합은 레이의 마이랩(MyLab) 플랫폼으로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이라는 기대도 전했다.


끝으로 이용구 본부장은 “토털 디지털 솔루션, 열린 디지털 생태계 구축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SIDEX에서 첫선을 보인 포트폴리오는 이후 IDEM, AEEDC, IDS를 통해 세계로 확산하겠다”고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