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디 “구강용품도 이제는 맞춤형으로~”

2022.06.13 14:59:10 제971호

SIDEX서 맞춤형 구강용품 및 플랫폼 제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맞춤형 구강케어 플랫폼 기업 클린디(대표 김소진)가 SIDEX 2022에서 맞춤형 구강케어 프로그램 및 12종의 맞춤형 칫솔, 4종의 맞춤형 치약을 선보였다.

 

클린디는 지난해 8월 창업한 스타트업 기업으로, ‘각기 다른 구강구조에 맞는 구강용품을 통해 구강건강을 개선한다’를 모토로 내세우고 있다.

 

클린디의 구강건강 진단 프로그램 및 맞춤형 구강용품은 경북대치과병원 및 다수 치의학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제작됐다. 특히 구강구조 및 건강상태 등을 확인하는 문진을 통해 맞춤형 구강용품을 추천하는 방식이 기존 환자들의 칫솔, 치약 이용 행태에 대한 대안 제시라는 측면에서 치과 현장 종사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클린디는 자체적인 구강건강 진단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치과에서 직접 클린디 맞춤형 구강케어 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이미 전국 20여 개 이상의 치과가 클린디와 협약을 통해, 내원 환자들에 맞게 구강용품을 제공하고 있다.

 

클린디 관계자는 “SIDEX는 처음으로 서울 및 수도권에 클린디 플랫폼을 선보일 수 있는 자리였다”며 “치과진료와 클린디의 맞춤형 구강케어가 치료의 사후 관리에 있어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