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러덕트] 메디허브 아이젝 BTS(BuilT in System)

2022.06.09 15:30:39 제971호

국소마취 “체어타임은 줄이고, 사용편의성은 높이고”
유니트체어 빌트인 무통마취기 ‘아이젝 BTS’에 주목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무통마취기 전문 개발기업 메디허브가 유니트체어 빌트인 타입의 무통마취기 ‘아이젝 BTS(BuilT in System)’를 전격 출시했다. 메디허브 측은 “지난 17년간 ‘이조아’를 시작으로 치과 무통마취기를 연구개발해온 기업으로, 치과원장들의 임상적 니즈를 적극 반영해 이번 체어 빌트인 타입의 무통마취기를 개발하게 됐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배터리 충전 등 번거로움 해소

아이젝 BTS는 체어에서 전원을 바로 연결해 빌트인 타입으로 설치하기 때문에 기존 무선형 제품의 베터리 충전과 교체에 따른 불편함과 이동의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또한 제품의 무게도 줄일 수 있어 기존 메탈시린지(약 70g)와 같은 무게를 구현해 손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아이젝 BTS는 브랜드에 관계없이 모든 유니트체어에 설치가 가능하며, 국소마취를 위한 모든 준비를 체어 사이드에서 할 수 있어 동선에 따른 체어타임을 줄여준다.

 

메디허브 측은 “내원환자의 마취주사에 대한 공포감을 줄이고 심리적 플레세보 효과와 치과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음성 안내기능(시작/종료 음성)을 추가한 점도 개원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환자, 마취에 대한 공포감 낮춰

통마취기와 함께 패키지로 구성된 리도카인 워머 겸 UV 살균기 ‘아이젝 BTS 워머’는 리도카인 카트리지 온도를 체온만큼 올려줘 구강 내 주입 시 온도차에 따른 콜드 페인(Cold Pain)을 해소할 수 있으며, 메탈 시린지와 앰플캡 등의 기구 또한 워밍과 UV 살균을 동시에 해줘 시술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젝 BTS를 사용 중인 김정수 원장(김정수치과)은 “기존 무통마취기는 배터리 충전과 이동에 따른 번거로움으로 체어타임이 길어지고 기다려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며 “체어 빌트인 무통마취기는 체어 전원과 상시 연결돼 마취할 때 바로 체어 사이드에서 세팅 후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메디허브는 오는 19일 신흥이 개최하는 DV World 전시 행사를 통해 현장 구매 계약에 한해 최대 25% 할인과 더불어 현물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