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정확한 시술 원한다면, ‘bright CT’가 해답”

2022.06.13 15:02:13 제971호

메탈 노이즈 최소화·하치조 신경관 자동 탐색 기능 ‘편리’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이민재 원장(갈보리치과)은 정확한 진단을 위한 선명한 영상 구현과 뛰어난 가성비 등 모든 면에 만족하며 ‘bright CT’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메탈 노이즈 현상을 최소화하고, 하치조 신경관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 등 사용 편의성을 끌어올리는 다양한 기능도 이민재 원장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진단 정확도 높이는 필수기능 ‘주목’

‘bright CT’가 CT 본연의 역할이라 할 수 있는 정확한 진단은 물론이고, 편리한 기능까지 인정을 받으며 개원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경기도 용인에 개원하고 있는 이민재 원장 역시 ‘bright CT’에 관심을 두고 있다가 최근 구매를 결정하게 됐다. 정확한 진단과 시뮬레이션 기능으로 상악동 거상술의 위험을 줄여주고, 하치조 신경관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 등이 ‘bright CT’ 구매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이민재 원장은 “예전에는 파노라마와 CT를 각각 구비해서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bright CT’ 하나만으로 두 가지 영상을 모두 획득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구입의 부담을 덜어주는 뛰어난 가성비, 그리고 술자의 마음을 고려한 편리한 기능 등이 ‘bright CT’ 구매의 결정적 요인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bright CT’의 직관적인 UI는 이민재 원장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민재 원장은 “아무래도 나이가 좀 있다 보면 디지털 기계를 다루는 데 서툰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bright CT’는 매우 직관적인 UI를 갖추고 있어 큰 어려움 없이 여러 기능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뛰어난 사후관리, 유저 만족도 더 높여

성공적인 치료의 전제조건인 정확한 진단에 있어서도 ‘bright CT’는 한 몫하고 있다. 최근 치과계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서지컬 가이드 초기 진단과정에서 선명한 CT 영상을 제공, 진단의 정확성을 높이고 있다는 게 이민재 원장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영상촬영 시 금속성 물질에서 나타나는 메탈 노이즈 현상을 최소화해 금속 소재 보철물이 있는 부위에서도 형태와 조직을 선명하게 보여준다.

 

덴티움의 빠르고 정확한 사후관리 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이민재 원장은 “덴티움에서 CT 관련 전문 고객지원팀을 따로 운영하면서 설치 및 장비교육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원장 교육 후 직원 대상 교육을 다시 한 번 요청했는데도, 너무 흔쾌히 재교육에 임해줘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며 “제품 퀄리티는 물론이고 서비스 응대에서도 덴티움에 대한 신뢰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민재 원장은 “앞으로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뛰어난 제품 개발 및 서비스 운영에 각별한 신경을 쏟아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실제로 덴티움은 고객들의 이러한 당부를 받아들여 유저데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덴티움 기존 제품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무상으로 제공할 뿐 아니라, 지속적인 소통관계 속에서 고객들의 소리를 제품 개발 등 회사정책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덴티움 관계자는 “저선량 고선명 영상 구현 등 ‘bright CT’는 지금도 계속 진화하고 있다”며 “국내 CT 시장 최정상 자리에 오르는 그날까지 덴티움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