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치대, 골유착 관련 플라즈마 기술 검증 착수

2022.06.16 13:25:59 제972호

지난 2일, 플라즈맵·후원이디아이와 업무협약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김용덕·이하 부산치대) 치의생명과학연구소(소장 유미현)가 플라즈맵(대표 임유봉), 후원이디아이(대표 차지현)와 지난 2일 부산치대에서 3자 업무협약을 맺었다.

 

부산치대 허중보 교수(치과보철과)를 대표연구자로 하고 있는 이번 연구업무협약은 양사가 협력해 치과용 임플란트 골유착 성능 향상을 위한 플라즈마 기술의 평가와 임상적 검증을 하기 위함이다.

 

플라즈맵은 임플란트의 골유착 성능을 향상시키는 플라즈마 기술을 개발해 치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및 피부과로 적용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특히 치과시장에서 임플란트, 보철물 및 골이식재 등에 대한 표면처리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후원이디아이는 치과용 임플란트를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으로 생체안정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공단계부터 최종 세척공정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제조기술과 세척고업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개발해 상용화하고 있다.

 

허중보 교수는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치과용 의료기기가 임상에서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고 효율적으로 적용 가능하도록 돕는 것이 우리 임상연구자들의 몫이고 학교의 역할”이라며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두 회사의 연구진들과 협업하고 부산치대의 우수한 교수들과 공동연구를 통해 최고의 의료기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