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처와 어버트먼트의 비파괴적 제거

2022.06.17 11:23:22 제972호

유한양행·워랜텍, 신개념 리페어 ‘KAR KIT’ 출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유한양행과 워랜텍이 새로운 리페어 솔루션 ‘KAR KIT’를 출시했다. ‘KAR KIT’는 크라운과 어버트먼트를 픽스처에서 비파괴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KAR KIT’는 Internal Conical Joint를 가진 임플란트에서 픽스처와 어버트먼트의 friction 체결을 controlled axial load로 보철물 손상 없이 쉽게 분리할 수 있다. Hook housing의 하단 걸쇠 부분이 Lead 구간에 걸쳐지면서 들어 올리는 원리로, 대부분의 Internal Conical Joint를 가진 픽스처에 사용 가능하다.

 

어버트먼트 스크루 홀을 관통해 픽스처에 체결된 어버트먼트의 hex 또는 non hex의 끝부분을 수직으로 걸리게 하는 도구인 Hook housing과 Hook housing을 관통해서 삽입되는 Lead 드라이버를 통해 어버트먼트가 제거된다. 이 Lead 드라이버가 어버트먼트를 잡는 Hook housing의 그립력이 유지될 수 있도록 수축을 차단한다. 동시에 Hook housing과 체결되는 회전력으로 픽스처 내부 바닥을 밀어 내면서 픽스처와 어버트먼트를 분리시킨다.

 

지난달 열린 SIDEX 2022에서 처음 공개된 ‘KAR KIT’는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콘셉트와 카툰 형식으로 알기 쉽게 표현된 홍보물이 참관객들의 관심을 유도했고, 실제로 SIDEX 2022 현장에서 50여건의 선계약을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유한양행과 워랜텍 관계자는 “타사에서 사용되는 리페어 키트의 경우, 협설측으로 힘을 주게 돼 있어 픽스처에 무리가 간다. 이로 인해 본과 픽스처 간의 결합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KAR KIT’의 경우 내부의 Lead 구간을 안전하게 잡아 제거하는 만큼,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어버트먼트 제거와 리페어가 가능하다. 이는 장기적인 보철 안정성과 술자의 편의성, 환자의 만족감 모두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