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신개념 서지컬 키트 출시

2022.06.16 13:28:36 제972호

스토퍼 교체 없는 간편한 수술 구현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새로운 서지컬 키트 ‘EZ-StopDrill Kit’를 출시했다.

 

‘EZ-StopDrill Kit’는 기존의 ‘StopDrill Kit’를 개선한 제품으로, 네오의 ‘Neo Master Kit’ 술식을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드릴 스토퍼 체결 없이 식립하려는 픽스처의 직경과 길이에 맞게 다양한 사이즈의 드릴이 구비돼 있어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기존 제품과 가장 큰 차이점은 드릴 디자인이다. 드릴구조 상단에 Cortical 드릴의 형태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드릴링 후 별도의 Cortical 드릴(카운터 싱크) 또는 Cortical 탭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시술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또한 스토퍼 구조부분에 원활한 주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세 방향으로 홀이 구현돼 있어 드릴링 시 본히팅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다단형태의 드릴 디자인은 드릴링 시 가이드 역할을 대신해줘 드릴링 홀 안에 절반 가까이 들어간 상태에서도 드릴링이 가능하다.

 

특히 ‘EZ-StopDrill Kit’는 서지컬 드릴에 ‘Stopper Built in’ 방식을 차용해 스토퍼 교체 없이 드릴만 교체하면 된다. 현재 제공 중인 △IS-Ⅱ active △IS-Ⅲ active △IT-Ⅲ active 픽스처를 모두 식립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Neo Master Kit’에서 호평 받았던 포인트 드릴과 인접치를 가늠할 수 있는 ‘MD Spacer’, ‘MD Parallel Pin’ 역시 제공되고 있다.

 

CMI 콘셉트를 번거롭게 느끼는 유저를 위해 식립 시퀀스를 간소화한 것도 특징이다. 서지컬 드릴이 픽스처의 직경이나 길이별로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또한 실제 수술 시 픽스처 직경이나 드릴의 직경을 별도의 색상으로 표시하고 있어 수술 시 혼선을 방지할 수 있다.

 

‘EZ-StopDrill Kit’은 Ø2.2/3.6/4.1/4.6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Ø5.1 드릴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픽스처 드라이버는 IS와 IT 타입 중 선택할 수 있고 추가 구매로 두 가지 시스템 모두 구비 가능하다. 발치와 사이트 커팅 용도인 Lindemann 드릴 역시 Long과 short 두 가지 타입으로 별도 구매 가능하다.

 

네오관계자는 “‘EZ-StopDrill Kit’는 픽스처 형상에 따라 드릴링하기 때문에 Conventional 로딩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며 CMI 콘셉트 구현이나 스토퍼 교체가 번거로운 임상가에게 안성맞춤인 키트”라며 “‘EZ-StopDrill Kit’의 출시를 기념하는 신규고객 대상 프로모션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