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demand 3D 4K printer’ 평가분석

2022.06.16 13:27:11 제972호

사이버메드 SIDEX서 기술 세미나 펼쳐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가 지난달 27일 SIDEX 2022 현장에서 진행된 기술세미나에 참여, ‘Ondemand 3D 4K printer’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날 사이버메드 기술세미나에는 배은정 박사가 프린팅 된 치과보철물에 대한 정확도를 분석하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정확도가 낮은 상황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파라메터 값을 조정해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을 제시했다. 

 

세미나에서는 3D 프린팅 안정성 확보를 위한 굽힘 강도 평가 및 임상적 허용 기준을 소개하고, 심미적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분석의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spectrophotometer 장비로 레진 두께에 따른 투명성을 테스트한 결과를 선보이는 등 평가 분석 방법을 설명했다. 이어 자연치의 형태로 출력된 치과 보철물의 마모도 테스트와 내면적합도 분석 등의 결과를 보여주기도 했다.

 

배은정 박사가 발표한 치과용 3D프린팅 분석법과 결과들은 ISO 및 국내 기준을 바탕으로 실험됐고, 국제 저명학술지에 등재된 바 있다. 또한 배 박사는 사이버메드가 개발해 이번 SIDEX 2022에서 첫 선을 보인 레진 냄새 및 유기 물질을 차단하는 필터를 장착한 4K 프린터의 장점을 전달했다.

 

배은정 박사는 “사이버메드의 Ondemand 3D 4K printer는 다양한 평가 분석을 기준으로 임상 퀄리티를 높여줄 수 있는 확실한 제품”이라며 “정밀도와 출력속도, 제품 퀄리티는 물론, 냄새를 잡는 필터로 앞으로 치과 3D printing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