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심미수복과 최신접착 핸즈온

2022.06.20 10:22:47 제972호

다음달 2~3일 마곡본사, 심미수복 완전정복 기회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가 다음달 2일과 3일 양일간 '심미수복과 최신접착 핸즈온 코스'를 진행한다.

 

 

오스템 마곡본사 연수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코스는 박성호 교수(연세치대)와 김선영 교수(서울치대), 백장현 교수(경희치대) 등 3명의 연자들이 심미수복 노하우와 최신 접착제 트렌드에 대해 열띤 강의를 들려줄 예정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핸즈온 코스는 복합레진 사용과 보철 접착 시 시멘트 활용 노하우를 대가들에게 직접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라며 “실습 위주 프로그램으로 구성, 임상의 깊이와 폭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핸즈온 코스 첫 강의는 박성호 교수가 포문을 연다. 박 교수는 ‘복합레진 활용 전치부 수복 및 본딩제 사용법’을 주제로 △복합레진을 이용한 심미성 향상시키기 △상아질접착제 사용법 △광조사기 사용법 △전치부 수복을 위한 효과적인 재료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해 줄 예정이다. 특히 핸즈온 실습에서는 4급 와동 수복, Diastema Closure, 전치부 Facing 등을 다룬다.

 

둘째 날에는 김선영 교수가 ‘Case에 맞는 구치부 수복방법 선택과 인레이·온레이 접착 시 레진 세멘트 사용법’에 대해 강의를 다룰 예정으로, △구치부 직접 복합레진 수복 △구치부 심미 인레이?온레이 △인레이·온레이 접착 등에 대한 이론과 함께 풍부한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백장현 교수는 △심미보철의 핵심 개념 △지르코니아 보철물의 마무리 △세라믹 보철물의 마무리 △임플란트 보철물의 마무리 등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들려주고, 심미보철(라미네이트) 접착 실습이 진행된다. 

 

박성호 교수는 “이번 코스는 복합 레진을 활용한 전?구치부 심미수복과 간접수복 시 필요한 최신 접착 노하우를 수강생들이 확실히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 구성과 실습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빠른 속도로 변하는 심미수복과 접착제에 대한 최신정보를 얻어가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임상 케이스에 대한 술기 능력도 함께 함양할 수 있도록 강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