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iqGuide, MEDIT Link 연동기능 출시

2022.07.18 14:51:01 제976호

스캔 데이터 획득부터 플래닝까지 한 번에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임플란트 플래닝 소프트웨어 ‘DentiqGuide’ 개발사인 쓰리디산업영상(대표 김규년)이 메디트(대표 고규범)의 페이스북을 통해 ‘DentiqGuide’와 ‘MEDIT Link’의 연동기능에 대한 내용을 지난 6일 발표했다. 이번 연동을 통해 치과와 치과기공소는 보다 빠르고 간단하며 직관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MEDIT Link’에서 워크박스에 저장된 스캔 데이터의 임플란트 식립부위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DentiqGuide’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DentiqGuide’가 자동으로 연결된 정보를 입력하고 구동된다. 이때 아주 매끄러운 연동이 진행되는데, 이와 관련 쓰리디산업영상 관계자는 “‘DentiqGuide’는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빠른 구동이 가능하다”며 “‘MEDIT Link’와의 연동과정에서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최고의 연동성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쓰리디산업영상은 지난달 다수의 기능이 포함된 ‘DentiqGuide’의 1.3.05버전을 배포했다. 여기에는 국내 치과 점유율 30%에 달하는 전자차트 ‘덴트웹’과의 연동기능도 포함돼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됐다.

 

쓰리디산업영상 관계자는 “향후에도 ‘DentiqGuide’의 편의성과 확장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으로 디지털 덴티스트리 영역에서의 입지를 점차 넓혀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쓰리디산업영상 홈페이지에서는 ‘DentiqGuide’의 모든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험판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을 수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