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덴탈아카데미, 8월 온·오프라인 교육

2022.07.25 14:25:16 제977호

예방 및 유지관리 최신 테크닉 습득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스위스덴탈아카데미(이하 SDA)가 ‘SDA & GBT’ 핸즈온 치과위생사 온·오프라인 콤비교육 8월 과정 수강생 18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SDA & GBT 핸즈온 교육은 예방 및 유지관리 교육으로 전문가 치아클리닝에 대한 최신 이론을 공부하고, 실습을 통해 실무 테크닉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코스다.

 

 

SDA는 기존의 치아클리닝을 개선하고자 GBT 프로토콜을 개원가에 제시하고, 최신 전문가 치아 클리닝 테크닉을 훈련시키고 있다. GBT 프로토콜을 습득하게 되면 전체 치태 착색이나 환자의 동기부여 및 바이오필름을 꼼꼼하게 제거하는 동시에 부드럽고 통증이 적은 최소침습진료로 환자는 편안함을 경험하고 술자의 피로도까지 낮춰줄 수 있다는 것. 

 

이번 SDA & GBT 핸즈온 치과위생사 온·오프라인 교육에는 김수지 강사가 ‘Guided Biofilm Therapy’를, 김수연 강사가 ‘파워스켈러’를 각각 다룬다. 이론 강의는 온라인 동영상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실습교육은 3시간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다.

 

핸즈온 실습교육에서는 김민정 강사 등이 △핸즈온을 통한 EMS 파워스켈링 팁 적용 △핸즈온을 통한 에어플로우의 정확한 사용법 △환자와 GBT 전문가 관리’ 등을 다룬다.

 

김민정 강사는 “예방 및 유지관리 테크닉을 실습으로 배우고 싶거나, 실습 위주의 스케일링 교육을 배우고 싶다면 이번 교육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