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치과병원 장지현 교수 ‘이달의 전남대인’

2022.08.12 14:24:38 제979호

“교수이자 연구자로 더욱 정진할 것”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경희대치과병원 보존과 장지현 교수가 지난달 29일 ‘이달의 전남대인’으로 선정됐다.

 

장 교수는 전남치대를 졸업하고, 전남대치과병원에서 보존과 수련을 마쳤다. 이후 연세대치과병원, 강동경희대치과병원을 거쳐 현재는 경희대치과대학 부교수로 재직하며 후학양성 뿐 아니라 환자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 교수는 “‘이달의 전남대인’ 수상을 계기로 모교에 대한 더 큰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수이자 연구자로서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지현 교수는 치과보존학 분야 국제학술지에 40여편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연구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를 인정받아 경희의료원 개원 40주년 기념 연구부문 경희의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모교인 전남대학교와 함께 주 연구분야인 치수재생 및 수복재료 연구활동 교류를 통해 지속적인 학문연구 협력에 힘쓰고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