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브레인, 교정 시리즈 강연 확대

2022.08.18 11:18:37 제980호

오는 29일 ‘브라켓 본딩에 대한 확실한 이해’ 주제 강연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덴탈브레인의 ‘교정 진료 실시간 온라인 교육 시리즈’가 수강생들의 호응에 힘입어 다음달에도 새로운 주제 강연을 이어갈 예정 이다.

 

덴탈브레인은 그간 △교정 진료, 이것부터 알아보자 △교정 Wire 다루는 방법부터 알기 △fixed retainer 잘 부착하기 등을 주제로 치과위생사를 위한 교정 진료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진행해왔다. 또한 지금까지 진행된 실시간 강의를 녹화 및 편집해 동영상 강의를 오픈, 실시간 강연을 놓쳤거나 반복 수강을 원하는 수강생들의 학습을 돕고 있다.

 

실시간 강연도 확대했다. 22일은 ‘교정 진료에서 특수한 교정장치 알아보기’를 주제로 새로운 성인 교정의 추세와 바탕지식을 이해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오는 29일에는 ‘브라켓 본딩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주제로 브라켓 부착에 대한 진료 내용을 알아보고, 치과위생사의 진료 협조 방법에 대해 짚을 예정이다.

 

덴탈브레인 측은 “교정 진료 시리즈 강연은 치과위생사가 치아교정에 대한 전체적인 매커니즘을 이해해 와이어 장착, 탈거 등 진료 협조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라며 “향후 교정 사진 촬영 및 교정 엑스레이 촬영에 대해서도 강의를 준비해 수강생들의 학습 욕구를 반영한 교육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