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료정책연, 고령화시대 구강건강 증진 전략은?

2022.08.19 17:29:27 제980호

GAMEX에서 치과의료정책포럼

 

2022년 치과의료정책포럼이 ‘고령화 시대에 따른 노년층의 구강건강 증진 전략’을 주제로 오는 9월 GAMEX 행사 기간 중 개최된다.

 

GAMEX 둘째 날인 9월 17일 오전 10시 코엑스에서 개최될 치과의료정책포럼은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김영만·이하 정책연) 주관으로 정부, 치과계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화 시대를 맞아 △지역사회 치과질환자 등록관리모형 개발의 필요성(정회인 교수) △노인 요양시설에서 치과의사의 역할(전양현 교수) △치과촉탁의 제도의 실태와 개선방안(곽정민 노년치의학회 노인구강보건정책위원장) △제2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 방향(미정) 등 총 4가지 주제발표와 치과의료 정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심층 논의할 예정이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이하 치협)는 지난 16일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치과의료정책포럼 개최 등을 보고했다. 또한, 이날 이사회에서는 임직원 직무 진단 및 조직 혁신을 위한 직무 컨설팅을 진행키로 결정했다.

 

치협 조직 혁신을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직무 컨설팅은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협회 업무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고 조직 관련 자원, 운용, 체계의 적정성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실시할 예정이다. 치협은 직무 컨설팅을 위해 전문 업체를 입찰로 선정했으며, 조직 진단 및 컨설팅 진행과정을 본격적으로 논의할 방침이다.

 

치협 박태근 회장은 “8개월 가량 임기가 남은 상황에서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서로를 격려하고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