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덴탈 밀링기 ‘DWX-53DC’ 론칭

2023.03.27 15:28:45 제1009호

스마트하고 강화된 기능으로 주목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의 밀링기 ‘DWX-53DC’가 스마트하고 강화된 기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DWX-53DC’는 ㈜한국롤랜드디지社의 신제품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오토체인저와 같은 기존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되 사물인터넷(loT)과 같은 스마트 기술을 추가로 접목시켜 생산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DWX-53DC’는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DGSHPE CLOUD’가 지원되는 빌트인 카메라가 내장돼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휴대전화 및 태블릿으로 생산 과정을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아울러 카메라의 녹화 기능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생산 계획은 물론 빠른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이러한 유지보수 활동은 기기의 디자인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DWX-53DC’의 새 디자인은 하나의 플랫폼을 지원하는 개별 커버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이어 별도의 위치에 내장된 자동 툴 교환기(ATC Unit)는 가공과정에서 나오는 밀링 폐기물에 의한 오염을 방지하며 탑재된 이온화 장치를 통해 지르코니아, PMMA 등 가공물들의 밀링 찌꺼기를 손쉽게 자동으로 제거한다.

 

또한 ‘DWX-53DC’는 파지력이 3배 이상 강화된 스핀을 통해 지르코니아 뿐만 아니라 단단한 PMMA 같은 소재의 밀링도 안정적으로 가공할 수 있으며 스핀도 서비스 엔지니어를 부를 필요 없이 사용자가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네오 관계자는 “여러 치과에서 원내 밀링 도입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초점을 둔 ‘DWX-53DC’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네오는 앞으로도 디지털 덴티스트리 라인업을 확대하고 토탈 솔루션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