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치과의사회, ‘성공개원 길라잡이’ 개정 발간 초읽기

2023.08.02 12:39:01 제1026호

경영개선지원특위, 회원 경영난 개선방안 모색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이하 서울지부) 병원경영개선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함동선·이하 경영개선지원특위)가 회원 경영안정과 개원환경 회복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경영개선지원특위는 지난달 21일 회의를 열고, 경영난 개선 추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 자리에는 위원장인 함동선 부회장을 비롯해 양준집 재무이사, 박지혜 공보이사, 서두교·윤왕로 법제이사, 김석중·강성현 치무이사, 김두용·송재혁 보험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성공개원 길라잡이’ 재발간을 위한 세부사항을 논의했다.

 

서울지부는 과거 미가입 치과의사 유입과 신입회원 지원을 위해 개원 시 필요한 필수정보를 담은 ‘성공개원 길라잡이’를 제작·배포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이후 제작이 중단된 상태다.

 

경영개선지원특위는 기존 발간된 내용에 덧붙여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항 등을 추가 삽입한 개정판 ‘성공개원 길라잡이’를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회원들이 행정업무에 쉽게 대처할 수 있도록 세무, 노무, 보험 등에 대한 업데이트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제공한다는 것. 이를 위해 경영개선지원특위는 각 파트별로 나눠 책자에 포함될 세부사항을 논의키로 했다.

 

또한 이달 중 개원 3년 이하 신규입회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신규개원의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교육 지원 및 자료제공 등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경영개선지원특위는 신규회원의 목소리를 보다 충실하게 반영하기 위해 설문 문항을 더욱 세분화해 구성키로 뜻을 모았다.

 

함동선 부회장은 “심화되는 경영난의 문제를 진단하고, 회원 지원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경영개선지원특위는 회원들이 위기를 극복해나갈 대안을 꾸준히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