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메드 월드 심포지엄 '10월 8일' 콘래드서울

2023.09.01 15:01:18 제1030호

‘완전무치악’ 치료전략 전 세계가 주목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가 오는 10월 8일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제2회 사이버메드 월드 심포지엄(이하 CWS 2023)을 개최한다.

 

올해 회사창립 25주년을 맞은 사이버메드는 이번 CWS 2023에서 ‘완전 무치악 환자를 위한 치료전략’을 대주제로 치료계획, 치주, 보철, 유지관리 등 완전 무치악 환자 진료에 대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완전 무치악 환자를 위한 치료전략을 총망라한다는 목표로 △Academic Lecture △Live Surgery △Digital Dentistry Lecture 등으로 심포지엄을 구성, 사이버메드의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이 ‘A Practical approach to full edentulous patient by a single dentist during 20 years’를 주제로 강연하고, 조용석 원장(22세기서울치과)과 김세웅 원장(22세기서울치과)이 무치악 환자의 치료 계획 수립에 대한 합동 강연으로 ‘Treatment planning for fully edentulous patient’를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 김재윤 원장(연수서울치과)과 나기원 원장(연수서울치과)이 ‘Removable implant restoration for fully edentulous patient’를 통해 이상적인 무치악 환자의 가철성 임플란트 보철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라이브 서저리도 마련, 김용진 원장(포천우리병원)이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실전 테크닉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덴티스트리와 관련해 조용석, 김세웅 원장과 김찬동 소장(덴탈빈기공소)이 함께 ‘Fixed implant Supported restoration for fully edentulous patients’를 통해 사이버메드 디지털 토탈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 외에도 사이버메드의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사이버메드는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OnDemand 3D 8K Printer’를 선보여, 제품 체험은 물론, 출력 시연도 진행한다.

 

사이버메드 측에 따르면, OnDemand 3D 8K Printer는 28㎛의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정밀도로 4K 프린터에 비해 더욱 정확한 출력이 가능하다.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정밀도와 정확성을 구현, 타사 제품 대비 3배 높은 광파워와 95% 이상 고품질 광균일도를 보인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행사 당일 강연장 외부 로비에서는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사이버메드의 다양한 제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관계자는 "심포지엄 강연에서 소개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환자에게 더 좋은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혁신적인 AI 기술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이버메드 측은 오는 9월 30일까지 사전등록자에 대해 등록비 면제, 커피 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며, 심포지엄 후에는 푸짐한 경품행사도 마련했다.

 

사이버메드 김철영 대표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중심이 될 인공지능(AI)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참가자들에게 보다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