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나무재단, 구강건강 어린이 문화강좌 열어

2024.02.09 06:00:18 제1051호

“구강건강 올바른 습관 만들어요”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사과나무의료재단(이사장 김혜성·이하 사과나무재단)이 지난 1월 27일 사과나무치과병원 강의장에서 어린이의 구강건강을 위한 ‘사과나무 어린이 문화강좌’를 개최했다.

 

웅진북클럽 고양사업국과 함께 진행한 이날 강좌에서는 웅진북클럽 연계도서 ‘이를 닦아요’ 책을 통해 어린이의 올바른 구강건강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이후 ‘자석 이닦기 놀이’를 주제로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놀이하는 맞춤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이날 강좌는 닥스메디오랄바이옴 안유진 전문강사가 함께해 어린이들과 함께 참여한 부모들에게 어린이 구강용품에 대한 정보와 올바른 사용법을 안내하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들은 “아이와 함께 만들기 시간을 보내며 구강건강에 대해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특히 아이에게 올바른 구강교육을 알려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가 부모는 “아이에게 올바른 생활습관을 알려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줘 매우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체험형 교육이 지속적으로 운영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함께한 사과나무재단 김혜성 이사장은 “지역 주민들과 자라나는 귀한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이 같은 구강건강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사과나무재단은 향후 정보와 문화가 함께하는 헬스커뮤니티센터로 발돋움해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소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