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HOT PRODUCT] 모든 스탭이 상담실장이 될 수 있다고?

URL복사

덴티스 스마트 상담솔루션 ‘뷰티스-레이’ 치과 상담 ‘잇 아이템’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뷰티스-레이(ViewTeeth-Ray)’가 출시되자마자 치과 상담실의 잇 아이템(It Item)으로 주목받고 있다. ‘뷰티스-레이’의 개발모토는 ‘모든 스탭이 상담실장이 되는 스마트 상담 솔루션’이다. ‘뷰티스’가 신입 또는 초급 스탭이 쉽게 사용하는 입문버전이었다면, ‘뷰티스-레이’는 상담스킬을 올려주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심화버전이다. 기능은 강력해졌지만, 사용은 오히려 더 쉬워졌다는 게 덴티스 측의 설명이다.

 

‘뷰티스-레이’ 개발 히스토리

덴티스는 모든 제품을 고객 입장에서 개발한다. 이것이 덴티스의 제1원칙이자, 지금껏 유지돼 왔던 덴티스의 철학이다. ‘뷰티스-레이’ 역시 모든 개발과정에서 고객의 입장을 전적으로 고려했다. 덴티스는 상담어플리케이션의 유저가 치과 스탭이라는 점에 착안해 스탭이 가장 빨리 습득하고, 스탭이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뷰티스-레이’를 개발했다. 개발 초기부터 치과 스탭의 검증 과정을 거쳤으며, 그간 고객들로부터 접수된 아이디어와 불편사항, 그리고 최신 기능을 첨가해 ‘뷰티스-레이’를 시장에 내놨다.

주요 기능

‘뷰티스-레이’의 최대 강점은 X-Ray를 자동으로 연동해 상담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도와준다는 점이다. X-Ray 사진이 저장되는 서버를 동기화하는 방식이다. 필름 X-Ray를 쓴다해도 걱정할 필요 없다. ‘뷰티스-레이’가 설치된 아이패드로 필름을 찍어서 ‘뷰티스’로 불러오면 된다. 새로워진 ‘뷰티스-레이’의 대표적인 기능을 소개한다.

 

1. X-Ray 서버 동기화

기존 ‘뷰티스’는 지정된 폴더에 이미지를 저장해야 Cloud를 통해 불러올 수 있었다. 불러오기 전 지정된 폴더에 파일 저장은 수동으로 이뤄졌다. 하지만 ‘뷰티스-레이’의 X-Ray 파일은 X-Ray 이미지가 저장되는 폴더를 동기화함으로써 바로 불러올 수 있다. X-Ray로 촬영된 이미지는 1분마다 자동으로 동기화된다(‘뷰티스-레이’에서만 적용).

 

2. 노트페이지 무제한 추가

기존 ‘뷰티스’에서는 노트를 여러 개 생성함으로써 재방문 고객들의 기록을 여러 개의 노트로 관리할 수 있었다. ‘뷰티스-레이’에서는 많은 노트가 하나로 통합된다. 하나의 노트 안에 여러 페이지의 노트를 추가함으로써 환자가 재방문할 때마다 하나의 노트에 계속 기록할 수 있다. 이러한 노트 인 노트(Note in Note) 기능으로 기존에 여러 개의 노트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단 번에 해소했다. 더욱 매력적인 점은 노트페이지를 무제한으로 추가할 수 있어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뷰티스’ 2.0 업데이트 시 사용 가능).

 

3. 동영상 플레이

‘뷰티스’의 가장 특장점이었던 임상자료 저장 기능도 더욱 화려해졌다. 기존 ‘뷰티스’는 이미지 파일만 내장돼 있으나, ‘뷰티스-레이’는 이미지 외에도 동영상을 새롭게 추가했다. 내장된 동영상 외에도 사용자가 자유롭게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으며, 끊김 없이 매끄럽게 플레이되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뷰티스’ 2.0 업데이트 시 사용 가능).

 

4. 바로 촬영 기능

별도의 디지털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하지 않더라도 ‘뷰티스’가 설치된 아이패드를 이용해 사진을 촬영하고 불러올 수 있다. 촬영버튼이 있어 원클릭으로 즉시 촬영하고 노트에 바로 추가할 수 있다(‘뷰티스’ 2.0 업데이트 시 사용 가능).

 

5. 각종 설정 통합관리

‘뷰티스-레이’는 기존 ‘뷰티스’에 적용되던 다양한 설정과 추가적인 기능을 통합했다. 설정메뉴를 통해 CD키, 언어, 서버, 바탕화면, 로고 등 다양한 설정기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뷰티스’ 2.0 업데이트 시 사용 가능).

 

6. 바탕화면 및 로고 설정

‘뷰티스-레이’는 설정메뉴를 통해 바탕화면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기존 ‘뷰티스’에서 현재 페이지의 바탕화면만이 변경됐다면, ‘뷰티스-레이’에서는 기존에 작성된 페이지를 포함해 모든 페이지의 바탕화면을 일괄 적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바탕화면에 설정된 치과 로고의 투명도를 조절함으로써 바탕화면의 느낌을 달리할 수 있다. 이는 치과에서 원하는 바탕화면을 설정함으로써 마케팅적으로 활용 가능하다(‘뷰티스’ 2.0 업데이트 시 사용 가능).

 

7. 이미지 로딩속도 개선

‘뷰티스-레이’는 최초 이미지 리스트를 Thumbnail(섬네일) 방식으로 불러와 전체페이지를 작게 본 후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띄우도록 함으로써 이미지의 로딩속도를 보다 빠르게 개선했다(‘뷰티스’ 2.0 업데이트 시 사용 가능).

 

대표적인 7가지 기능 외에도 20가지 이상 기능을 개선 및 추가함으로써 더 강력해진 ‘뷰티스 2.0’과 ‘뷰티스-레이’로 새롭게 돌아왔다. X-Ray 자동 연동은 ‘뷰티스-레이’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기존 ‘뷰티스’ 유저들은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서 X-Ray 자동 연동기능을 제외한 그 외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뷰티스’의 제품 개발 컨셉은 ‘User-based Solution’이다. 초기 개발 단계에서부터 사용자가 직접 개발에 참여했고, 제품평가단이 제품을 직접 평가한다. 더불어 ‘사용자와 함께 하는 뷰티스 개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홈페이지 내 게시판을 상시 오픈해 제안사항을 접수받고 있다.

 

덴티스 관계자는 “‘뷰티스’는 복잡한 데스크탑형 PC를 대신하는 태블릿처럼, 간편한 사용으로 최상의 상담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된 스마트 솔루션”이라며 “복잡한 기능은 없애고 꼭 필요한 기능들로만 구성해 공간제약 없이 빠른 상담이 가능하도록 고안됐다”고 설명했다.

 

‘뷰티스 2.0’과 ‘뷰티스-레이’ 모두 iOS에서만 구동 가능하다. 기존 ‘뷰티스’ 유저들은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뷰티스-레이’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맞는 말이라도 항상 옳은 것만은 아니다
살다보면 맞는 말인데 옳다고 하기에는 어려운 것들이 있다. ‘맞다·틀리다’는 참과 거짓을 나누는 명제로 객관적인 관점이고, ‘옳다·그르다’는 주관적 관점이기 때문이다. 객관적으로는 맞는 것이지만 주관적으로는 옳다고 인정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 것이다. 옳고 그름에 대한 인식은 선거에서 보였듯이 개인에 따라 차이가 크다. 반대로 옳다고 하는 말이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자신이 항상 옳다고 생각하는 시어머니 잔소리나 혹은 직장 상사나 선생님, 선배 혹은 부모가 될 수도 있다. 얼마 전 전공의대표가 대학 수련 병원 시스템을 이야기하면서 “의대 교수는 착취사슬 관리자, 병원은 문제 당사자”라고 표현하였다. 객관적으로 보면 우리나라 대학병원 현 상태를 명쾌하게 한마디로 정의한 깔끔한 표현이었다. 다만 모두가 알고 있지만 차마 입 밖으로 낼 수 없었던 사실로 맞는 말이다. 그런데 그 표현을 보면서 뭔가 마음이 불편함을 느꼈다. 수련의가 지도교수들을 착취의 관리자라고 표현한 것을 보면서 내내 마음이 편하지 않았다. 도제식 교육이 남아있는 몇 안 되는 직업 중 하나가 의료계인데 이런 도제식 교육적 개념을 송두리째 부정당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기술자는 교과서에

재테크

더보기

원달러 환율과 인플레이션

연고점을 경신하는 달러원 환율 원달러 환율(달러원 환율 같은 뜻이다)이 연고점을 연이어 경신하고 있다. 4월 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353.2원이었는데, 글을 쓰고 있는 4월 9일은 장중 1,355원까지 올랐다. 원달러 환율 상승이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천정이 뚫려있는 모양새다. 외환 당국이 방어를 하던 환율 박스권도 돌파된 상황이다. 환율이나 금리 같은 경제지표의 최신 가격을 단순히 지식으로 알고 있는 것과 환율 상승이나 금리 인하의 이유를 올바르게 해석하는 것과는 천지차이다. 그리고 올바른 해석을 바탕으로 실제 투자에 적용해 수익을 내는 것은 다른 차원의 문제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매크로 변화의 표면적인 이유를 겉핥기 하거나 뉴스에서 제공되는 뒷북 설명을 뒤따라가기도 바쁜 것이 현실이다. 필자는 2023년 초부터 일관되게 원달러 환율 강세를 대비한 달러화 자산의 중요성에 대해 본 칼럼과 유튜브를 통해 강조해왔다. 그리고 실제로 투자에 적용해 작년 초 미국주식, 미국채, 금, 비트코인 등 원화 약세를 헤징할 수 있는 달러화 표기 자산들을 전체 총자산의 80%까지 늘려 편입했으며, 원달러 환율 상승의 리스크 헤지는 물론 추가적인 수익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