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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인과 국민이 함께하는 축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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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산협 IDEX 2015, 다음달 14~16일 일산 킨텍스서

(사)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회장 김한술·이하 치산협)가 다음달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는 국제덴탈엑스포 ‘IDEX 2015’ 관련 운영 방안과 실행 조직위의 업무 추진안 등을 발표했다.
지난 13일 이계우 조직위원장을 비롯한 IDEX 조직위 측은 △국제덴탈엑스포 IDEX B2B 방향 △국제덴탈엑스포 IDEX B2C 방향 △국제덴탈엑스포 IDEX 홍보 방향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계우 조직위원장은 “IDEX는 치과기자재 전시회에 치과의사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그 중 첫 번째로 첫날인 11월 14일에는 ‘B2B데이’로 정하고 참가 업체들과 함께 전시제품을 현장 계약 및 구매 시 최대 50%를 할인해주는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또한 치과의사 관람객에게는 전시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상품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조직위 측은 “B2B 참관객 유치를 위한 일환으로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보수교육(11월 15일 토요일), 대한치과위생사협회보수교육(11월 16일 일요일) 등을 함께 진행해 치과 관계자 1만5,000명 이상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 전시회 현장에서 치과의사들이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쿠폰 북을 제작 배포할 계획이다.


조직위 측은 “IDEX는 치과의 최종 소비자인 대국민에게 구강 및 치아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등 대국민 계몽에도 한 몫을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으로, 그 중 메인 이벤트로 3대 가족 골든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 구강보건 관련 단막극 공연, 20~30대를 위한 아이돌 스타 공연 등을 전시 기간 3일 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인을 위한 다양한 경품, 전시 참여업체의 구인 활동 및 구직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40~50대를 겨냥한 프로모션에는 건치마을선발대회 ‘꽃중년 꿈을 심다’ 등을 준비했으며, 가족 참가자를 위해 치과의사밴드 및 유명 가수 공연과 구강관련 토크쇼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국제덴탈엑스포 IDEX’는 중앙일보사와 협약을 통해 중앙일보를 비롯한 JTBC, 여성중앙, 세시, 조인스닷컴, 일간스포츠, 강남통신, 어린이소년중앙, J골프 등 30여개의 매체를 통해 타깃별 맞춤 기획기사와 광고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계우 조직위원장은 “국제덴탈엑스포를 표방하는 만큼 치과인은 물론 일반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특히 치과의사 및 기공사, 치과위생사 등 치과인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해 더욱 풍성한 행사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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